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글리쉬[Youglish] - 영어발음공부 사이트 1위

본문

반응형

'유글리쉬' youglish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여러분들은 영어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고 계신가요?

 

우리들이 살아가는데 정말 꼭 필요한 언어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그냥 오직 취업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해야 하는 언어라고 생각하시나요?

 

 

 

영어는 미국이나 영국의 모국어라고 흔히 알려져 있지만,

 

미국인과 영국인들 만이 아닌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 공통어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이미 오래전부터 세계 공통어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우리는 영어를 배워야 하는 이유를 충분히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미 오래전 초등학교를 다닐 때부터 영어라는 과목과 함께 우리의 삶에 알게 모르게 자리하고 있었지요.

 

하지만 현실적으로 우리 한국인들에게는 모국어가 한국어이기 때문에 딱히 영어를 사용하는 비중이 그렇게 많지가 않습니다.

 

 

 

이런 이유때문일까요?

 

분명 어릴 적부터 국어와 같이 학교 과목에도 떡하니 자리 잡고 있는 과목 영어, 

 

심지어 필수과목이라고 할 정도로 중요한 비중을 두고 있다한들, 

 

현재 우리들은 영어에만 집중하며 매일같이 타지 생활처럼 영어를 일상화시켜 공부하기 전에는

 

원어민처럼은 물론이거니와 미국이나 영국의 초, 중, 고등학생들의 실력에도 못 미치고 있습니다.

 

정말 어릴 적부터 집중교육을 시작하지 않는 이상 나이가 들어서 습득하고 공부를 한다 해도

 

발음문제그들만의 표현방식이 달라 실전에 사용하기가 정말 여간 까다롭고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서 소개해드리고 싶은 유용한 영어실력 늘리기 사이트를 하나 준비해봤습니다.

 

이름으로 하여금

 

"유글리쉬"

 

 

https://youglish.com

 

Improve Your English Pronunciation

When words sound different in isolation vs. in a sentence, look up the pronunciation first in a dictionary, then use https://youglish.com

youglish.com

 


 

간단히 "유글리쉬"라는 사이트를 소개하자면..

 

  • 유글리쉬는 미국이나 영국, 호주같이 영어권에서 실제로 자주 사용하는 영어 표현의 빈도수를 확인하여, 보다 더 실용적인 표현방법을 알고 공부하여 실전에서도 자신 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한국어 발음에 익숙한 우리들에게 영어 발음을 간편한 반복 재생으로 인하여 계속 따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유글리쉬" 사용방법

 

직관적인 사이트의 UI 덕분에 영어공부가 더 잘될 것만 같아요!

 

전체, 미국, 영국, 호주 발음

 

검색창 밑에 All, US, UK, AUS라는 버튼은 각 나라별 스피커의 영상을 찾아줍니다.

 

예를 들자면, UK를 누른 뒤 원하는 검색어를 검색하면 영국 발음으로 검색됩니다.

 

 

 

저는 "Out of service"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위 이미지에 빨간색 동그라미를 보시면 457이라는 숫자가 보이실 텐데, 

 

이 숫자가 의미하는 것은 영상의 개수를 의미합니다.

 

다시 한번 생각을 해보자면 "out of service"를 사용한 동영상이 457개 있다는 뜻입니다.

 

즉, "out of service"라는 표현은 어느 정도 적당한 수준으로 외국 현지인들이 많이 쓰는구나라고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하나의 예시를 더 들어 보겠습니다. 진폐증이라는 의학용어입니다.

 

"pneumonoultramicroscopicsilicovolcanoconiosis" 

 

 진폐증이라는 의학용어입니다.

 

누가 봐도 잘 사용하지 않는 단어입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1 out of 1이라고 표시되어있습니다.

 

즉, "pneumonoultramicroscopicsilicovolcanoconiosis"라는 단어는 많이 쓰이지 않으니

 

외국인들 조차 잘 사용하지 않는 표현 혹은 단어라고 유추해 낼 수 있습니다.

 

위 기준은 보통 30개 이상 정도가 적당히 평소에도 잘 쓰이는 표현이나 단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아래의 빨간색 동그라미 안에... 을 누르신다면, 

위 동영상에서 나오는 스피킹을 영어 자막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영상이 너무 빨라 5초 간격으로 움직이는 것이 힘들다면... 버튼을 눌러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

 

"out of service"의 같은 경우 실제 사용하는 원어민의 영상이 나옵니다.

 

457개의 여러 문장과 다양한 응용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다시, 

 

"pneumonoultramicroscopicsilicovolcanoconiosis"의 같은 경우 발음을 하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이러한 헷갈리는 단어를 여러 연령층 혹은 여러 다양한 인종들의 발을으로 듣고 구간반복 버튼으로 계속해서 반복하여 들을 수 있습니다.

 

 

 

구간반복 기능은 아래 이미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빨간색 동그라미의 버튼이 구간반복 재생임으로 어려운 발음의 단어나 표현을 박복하여

 

지속적으로 들으면서 따라 발음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유글리쉬" 이렇게 공부합니다.

 

사이트에 직접 나와있는 설명으로 "Tip to  improve your english pronounciation"입니다.

 

키워드는 "ouf of"라고 적었습니다.

 

간단하게,

 

큰소리로 거창하게 소리 내어 따라 합니다.

 

따라한 발음을 녹음하여 다시 들어봅니다.

 

유튜브에 튜토리얼을 봅니다.

 

그리고 

 

하나의 악센트(발음)에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여러 개의 발음을 섞는다면 초보자들에게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발음은 미국 발음, 영국 발음, 호주 발음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끝으로... 

집에서 개인 학습지나 인터넷 사전 혹은 미드나 영화로 공부하는 것과 확실히 "유글리쉬"의 장점이 있습니다.

 

자기가 찾아보고 싶은 문장이나 단어를 각 나라면 발음으로 쉽게 검색을 통해 반복적인 학습으로 따라 연습할 수 있고, 

 

실제로 연기가 아닌 실생활의 영어 활용을 보여주기 때문에 훨씬 더 딱딱하지 않고,

 

자동으로 외국인들의 표정 그리고 행동과 함께 어떻게 사용이 되는지를 알 수 있어서 더욱더 좋은 영어 발음 공부법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