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본문

반응형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절대로 어렵지 않다고 합니다. 연말정산을 할 때 발급받아야 할 영수증 중 하나인데, 기타소득과 일용소득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서류는 다니던 회사를 옮기거나 이직을 할 경우에 당사자는 세무서나 은행에 방문하여 요구하는 서류인데, 요즘에는 인터넷 발급 또한 가능하고 합니다. 전과 다르게 다니던 회사에 전화하여 요구하는 일을 안하기에 더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현금영수증카드신청', '급여소득세계산', '자동차세금조회', '근로시간계산' 과 같은 다양한 사이트들을 통하여 관련 문서를 알아볼 수 있으니 궁금하거나 필요로 하다면, 참고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개개인이 편안한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을 도와주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누구나 환영하고있다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을 알아보기위해서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이용할 것이고, 필요한 서류는 공인인증서 하나만 있으면, 바로 발급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자세하게 어떤식으로 진행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앞서 말씀드린데로 준비해야 할 것은 공인인증서 하나입니다. 추가적으로 인터넷 검색 방법을 모르는 분들은 없겠지만, 컴퓨터를 활용할 줄 알아야합니다. 말이 그렇지만, 결코 어렵지 않은 방법이니 참고해보시기바랍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가장 먼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아무 포털사이트 검색창을 이용하여, '홈택스'를 검색해주어야 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가끔은 크롬에서 페이지가 안보일 수 있다고 하니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홈택스라는 키워드를 검색 했다면,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탭을 눌러 접속해주시기바랍니다. 그럴리는 없겠지만, 오타와 같은 실수들이 생겨 이상한 페이지로 접속하면 낭패를 볼 수 있으니 말이죠.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는 온라인을 통한 납세서비스, 연말정산 등에 무조건적으로 필요한 서류와 전자세금계산서 그리고 불복 청구 및 현금영수증 조회 등 여러가지 영수증을 발급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습니다. 이러한 여러가지 서비스 외 다양한 일거리들을 추가적으로 도맡아 하는 곳이며, 때문에 위 홈페이지를 알아둔다면, 앞날에 접속할 일이 많을 것이라고 하오니 즐겨찾기를 해놓는 것을 권장한다고합니다.

'국세청현금영수증카드신청', '급여소득세계산', '자동차세금조회', '근로시간계산' 사이트 등 이동하여도 홈택스로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검색을 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지금부터는 국세청 홈택스라는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미지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는데, 상단 메뉴바에 있는 여러가지 다양한 세무업무를 볼 수 있는 환경이라는 것을 두눈에 알 수 있었을 것 입니다. 보통은 핸드폰 어플을 많이 사용한다고 하는데, 컴퓨터 버전이 대표적으로 쓰이며, 제일 먼저 사람들이 사용했기 때문에 어플과 같은 간편한 모바일 방법이 아닌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pc버전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접속한 홈페이지를 잘 확인해 본다면, 가장 중앙 부분 가장 왼쪽에 위치를 한 자주찾는 메뉴를 집중해보시기 바랍니다. 'My 홈택스'가 있다는 것을 확인 할 텐데, 그 부분은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자주찾는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는 의견이 있는데, 그런 사람들을 위해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을 권장한다고 한 것입니다. 홈페이지 제일 상단 왼쪽에 또다른 'My 홈택스'라는 파란 버튼이 있으며, 앞서 말씀드린 my홈택스와 같은 버튼이라 선택을 해주어도 좋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선택을 한 뒤 로그인을 필요로 하는 창을 볼 수 있을 것 입니다. 아이디를 전에 생선해놓았다면, 그런 분들은 로그인을 바로 해주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혹시나 처음 홈택스 홈페이지를 방문했기 때문에 아디이가 없는 사람들이라면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뒤 '비회원 로그인'으로 로그인을 해주면 되겠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라는 이유는 크롬에서는 원활하게 진행이 안될 때가 있기때문이며,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을 권장하는 것 입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다음 단계를 살펴보자면 위에 보이는 이미지와 같이 '마이홈택스'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 페이지에서는 이전에 납세를 했었던 기록 그리고 세금 및 그와 관련된 정보들을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금영수증, 연말정산소득공제 내역 등과 같은 다양한 세무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이라는 버튼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이와 같은 방식으로 지급명세서보기란 아래를 살펴보자면, '보기'가 있는데, 이를 선택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미리보기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이런 방식으로 지급명세서 미리보기 페이지는 인쇄전에 모습인데, 직장별 그리고 년도로 나뉘어진 내역들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알면 되겠습니다. 굉장히 깔끔하게 나열이 되어있기 때문에 지급명세서 중에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을 어디보다 쉽게 받아 낼 수 있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인쇄버튼을 눌러버린 뒤 인쇄 설정창을 통해서 개인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사이즈에 맞도록 설정하여 확인을 누른 뒤 출력을 완료하면 되겠습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참고사항이 있다면, 어떤 공공기관의 서류, 증명서 등과 같은 자료들은 공유가 되어진 프린터로는 출력을 할수 없다고합니다. 그러므로 연결이 된 개인 컴퓨터를 이용하여 인쇄와 출력을 하는 것을 권장 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방법

출력을 하지않을 것 이라면, PDF파일 형식으로 자신의 컴퓨터에 저장을 할 수 있으며, 발급하는 방법 중에 위 방법은 프린터 이름을 PDF로 변경한 후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