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류세 인하 종료 후 기름값 인상

본문

반응형

유류세 인하 종료 후 기름값 인상

유류세 인하 종료 인해 우리들이 알아야 할 점 기름값 인상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류세 인하 종료 정확한 내용은 아래 본문에 간략하게 설명해 놓을테니 꼭 필독해보시길 바랍니다.

유류세 인하 종료

유류세 인하 종료

유류세 인하 종료로 인해 현재 기름 값이 상승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올해 5월 초 부터 정부에서는 유류세 인하 축소를 시행했는데요. 유류세 인하 폭이 15%에서 7%로 점차 축소되어 현재 기름값 인상으로 전 국민들이 주유소로 이동하는 현상을 겪었습니다. 사실 유류세 인하는 일정한 기간동안 한정되어 인하되었던 것 입니다.

유류세 인하 종료는 9월 1일부터 조치가 된다고 하며, 이에 따라 기름값이 인상됨은 당연한 이치일것입니다. 사실 정부에서는 작년 11월 부터 올해 5월까지 유류세율을 15% 인하했고 혹여나 소비자 즉, 국민들의 충격을 최소화하기위해 2019년 8월 말 31일 까지는 유류세율을 7%로 축소했습니다. 다시말하자면 유류세를 인하하긴 했지만 유류세 인하 종료 통해 갑작스레 오르는 기름값에 놀랄 시민들을 위한 조치로 보입니다.

유류세 인하 종료

이 부분에서 우리들이 꼭 알아야 할 필요는 없지만 그래도 알고 있다면 좋은 소식이라 함은 유류세 인하 종료에 따른 세금 인상분이 갑작스레 주유소 가격에 반영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는 대한석유협회와 한국석유통합협회 그리고 한국주유소협회 등 석유 없계 3단체가 밝혔다는 사실입니다.

유류세 인하 종료로 인한 실질적인 상황으로는 8월 30일 기준으로 한국석유공사의 유가정보 사이트 오피넷에 따라 전국에 휘발유 가격은 리터당 1495.13원 이었고 유류세 인하 종료 후 휘발유 평균가격은 리터당 1550원 까지 인상된다고합니다. 당장 서울의 현재 평균 휘발유 가격은 1594.42원이고 위 정보에 따른다면 유류세 인하 종료 통하여 1650원 까지 휘발유 가격이 오른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마무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에서 유류세 인하 종료 후 기름 값이 인상되는 현상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다시 마무리하는 차원에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정부의 유류세 인하 종료 조치 결정에 따라 2019년 9월 1일부터 휘발유 가격이 리터탕 최대 58원 정도 상승될 전망이고 원래 유류세율을 다시 적용하는 9월 1일 시점에서 휘발유는 현재 가격보다 1리터에 최대 58원, 경유는 최대 41원, 그리고 액화석유가스부탄은 최대 14원이 오를것으로 예측되어 보입니다. 대한민국 각 지역에 따라 휘발유 가격이 1리터에 1,600원을 넘길 가능성 또한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류세 인하 종료 - 기름값 인상(상승)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