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휴수당 계산기 계산법(주휴수당 조건)

본문

반응형

주휴수당 계산기 계산법(주휴수당 조건)

지금부터 주휴수당 계산기 계산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휴수당 계산기 계산법 알아보기 전에 주휴수당이라는 단어가 생소하게 보이지 않나요? 단어 자체 그대로 주휴 즉, 일주일 중에 한번 오는 주말 혹은 정해진 휴일을 뜻하고 뒤에 붙는 수당이라는 단어로 정해진 휴일에 받을 수 있는 금액을 말합니다. 따라서 주휴수당은 1주 동안 규정된 근무일수를 모두 채운 근로자에게 유급 휴일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주휴일에는 근로 제공을 하지 않아도 되며, 주휴일의 임금을 즉, 1일분의 임금을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본문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르면 손해고 알면 이득인 주휴수당, 여러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주휴수당 계산기를 통해 주휴수당 계산기 계산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휴수당 계산기 계산법

주휴수당 계산기 계산법

주휴수당 계산기 계산법을 알아보기 앞서 우리가 인지하고 어느정도 충분히 이해를 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주휴수당은 무엇인지 알아두어야 할 것인데요. 주휴수당이란, 사업주가 근로계약서에 규정된 일주일 동안의 일하는 시간 즉, 근로일 수를 모두 만족한 근로자에게 평균적으로 일주일에 하루 이상 유급휴일을 부여하여 근로자에게 주휴일에 맞추어 하루분의 임금을 지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렇게 알고 있다고 해서 당연히 일주일간 일을 한다고 하루는 당연히 주휴수당을 받는 것은 아니랍니다. 어디에나 조건은 있듯이 주휴수당에 대해서도 만족해야 할 조건이 있는데요. 근로기준법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일주일 동안 결근 없이 소정 근로시간 15시간 이상 개근하여 만족해야 하고, 주휴수당을 받고 나서도 이후 계속해서 근로를 해야 하는 조건입니다.

 

주휴수당의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1. 주 15시간 이상 근로를 약속한 근로자, 소정에 근로시간이 15시간 이상이어야 합니다.
2. 주 기준으로 결근이 없어야 하며, 근로자의 의지와 상관없이 사업주가 당일 나오지 말라고 통보 받은 날은 결근으로 볼 수 없습니다.
3. 다음 주 근로가 약속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근로자의 휴일은 다음 근로를 약속함에 있기에 보장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주휴수당에 대해 참고해야 할 사항이 있다면, 주휴수당 조건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근로자가 주휴수당을 받은 그 다음주에도 근로제공을 약속해야 함에 혹여나 퇴사를 하는 경우에는 근로일 마지막 주에는 주휴수당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위 참고해야 할 사항은 조건이 걸려있기에 퇴사 후 발생하지 않는 주휴수당에 대해서는 당연함을 누구나 느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주휴수당에 대한 오해를 줄이기 위해 알아두어야 할 사항 중 또 다른 정보는 지각 혹은 조퇴 등 결근으로 취급하지 않으니 주휴수당을 받을 수 있지만 지각과 조퇴로 인해 줄어든 근로 시간에 대해서는 따로 계산되어 공제하기에 참고해야 하겠습니다.

 

주휴수당 계산기 계산법

주휴수당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으니 지금부터 주휴수당 계산기 계산법에 대한 본론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주휴수당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으니 이제는 어떻게 계산이 이루어지는지를 알아보아야겠죠? 주휴수당이 어떻게 결정되고 제공되는지 아래 이미지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휴수당 계산기 계산법을 위해 이해를 위한 간단한 수학적인 공식과 함께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휴수당 계산법으로는 주 5일간에 근무일에 하루 평균 근무시간을 8시간으로 할 경우 법정 주당 근무시간으로 총 40시간이됩니다. 이와 같이 주휴수당 계산기 계산법에서는 휴일을 하루 유급으로 하여 8시간을 주휴수당기준으로 잡습니다. 즉, 주휴수당은 일주일간에 한번 8시간이라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수학적 공식을 말로 풀어보자면, 법정 주당근무시간 40시간 분에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실제 근무시간의 합을 법정 하루 근무시간 8시간을 곱하고 근로시간 시급을 연달아 곱해주면 되겠습니다. 글로 주휴수당 계산기 계산법을 이해하기에 조금은 복잡하시다고요? 그럼 한눈에 보기 쉽게 아래 이미지를 확인해 주세요. 조금 더 쉽게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주휴수당 계산기 계산법

다시 말해 1주일 총 근로시간은 8시간을 기준으로 주 5일간에 근로시간을 모두 더한 값이고, 분모에 40시간은 법정주당근로시간으로 하루 평균 8시간으로 5일간 근로를 뜻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분수를 하루 8시간을 곱하고 그에 맞게 시급을 곱해준다는 뜻입니다. 이렇게 계산된 결과는 주휴수당이 되겠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공식으로 주휴수당을 계산할 수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주휴수당을 계산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어려운 계산법은 아니니 누구나 쉽게 자신에 조건에 맞는 주휴수당을 계산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주휴수당 계산기 계산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래 주휴수당 계산하기 위해 제공되는 주휴수당 계산기 사이트를 몇 가지 나열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주휴수당 계산법을 몰라도 주휴수당 계산기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계산할 수 있으니 위 주휴수당 계산기 계산법이 혹시나 헷갈린다 해도 걱정하지 마세요. 그럼 간편하게 주휴수당을 계산하기 위한 주휴수당 계산기 바로가기를 아래 본문에서 확인해보세요.

주휴수당 계산기 계산법

주휴수당 계산기 계산법을 위 본문에서 알아보았습니다. 수학적으로 공식을 이용해 설명해 보았는데요. 혹시나 제 설명에 부족함이 있어 계산하기에 문제가 있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주휴수당 계산기 계산법 이용해 보세요. 누구나 본인에 맞는 수당 조건에 숫자만 채워 넣는다면 알아서 척척 본인만의 주휴수당을 계산해 줄 것입니다.

알바몬에서 제공하는 주휴수당 계산기 계산법

 

주휴수당 계산기

알바몬 시급계산기,주휴수당 계산법,아르바이트 계산기,알바 시급 계산,알바 급여 계산기,근로계약서 양식

alba.calculate.kr

주휴수당 계산기 계산법 쉽게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알바몬이라는 사이트에서 주휴수당 계산기를 제공하고 있고 누구나 쉽게 주휴수당 계산을 해볼 수 있습니다. 절대로 수학이 쥐약이라 한들 걱정하지 말고 사용해보세요.

주휴수당 계산기 계산법

주휴수당 계산기 제공하는 또 다른 사이트입니다. 아래 링크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본 사이트로 이동해보세요. 위 알바몬과 비슷하게 간편하고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주휴수당 계산기 그리고 주휴수당이란?, 근로계약서, 생활 계산기 등 여러 가지 정보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상단 카테고리에서 확인해보세요.

주휴수당 계산기 사이트 알아야 한다!

 

주휴수당계산기

주휴수당계산기,주휴수당계산법 및 생활편의 계산기 제공 근로계약서 양식 다운로드

alba.uassetstore.com

이름 그대로 주휴수당 계산기 사이트입니다. 주휴수당 계산기 계산법과 여러가지 주휴수당에 관한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계산기를 통해 주휴수당 계산 또한 아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위 알바몬과 비슷한 주휴수당 계산기 이기도 합니다.

주휴수당 계산기 계산법

주휴수당계산기 위 이미지에서 확인한 것과 같이 같은 페이지에서 주휴수당계산기계산법 모두 확인하고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알바몬에서 제공하는 주휴수당 계산기보다 위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주휴수당 계산기 계산법이 편하다면 이용해 보세요.

마무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에서 주휴수당 계산기 계산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주휴수당계산기는 올해 2019년은 물론 2020년 주휴수당 또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위에 설명한 주휴수당 계산법 설명으로 인해 본인의 시급과 근로일 수 등을 대입만 해본다면 알아볼 수 있으니 꼭 알아보고 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휴수당 모르면 손해고 알면 이득이라니 누구나 알아두면 좋은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주휴수당 계산기 계산법 꼭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