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상청 날씨누리 동네예보 - 2019년 18호 태풍 경로 및 위치 예상

본문

반응형

기상청 날씨누리 동네예보 - 2019년 18호 태풍 

기상청 날씨누리 동네예보 통하여 2019년 18호 태풍 미탁 알아보기

기상청 날씨누리 동네예보 홈페이지를 통하여 이번 2019년 18호 태풍 미탁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년 찾아오는 장마철, 태풍 또한 빼놓을 수 없는 걱정거리인데요. 2019년 올해도 어김없이 피해 갈 수 없는 장마철이 다가왔습니다. 매일같이 더운 나날 속에 기다리고 기다리던 여름휴가가 곧인데 혹여나 휴가기간동안 장마철이 겹치지는 않을까, 날씨가 좋지 않으면 어쩌지 운이 나쁘다면 태풍이 올까하는 걱정하는 마음 잘 알고 있습니다. 일 년 중 가족들, 친구들 그리고 연인과 좋은 추억을 보낼 수 있는 이 시기에 기상청 날씨 누리 동네예보 홈페이지를 통하여 이번에 다가오는 2019년 18호 태풍 미탁에 대해 미리 알아보고 대비책을 새워 휴가 기간도 같이 제조정 해보는 건 어떤가요. 기상청 날씨누리 동네예보에서 제공하는 날씨정보를 통해 2019년 18호 태풍 미탁 미리 알고 대비해보도록 합시다.

 

기상청 날씨누리, 기상청 날씨누리 동네예보 알아보기

 

대한민국 대표 웹 포털 사이트 네이버나 다음 통합검색창에 기상청 날씨누리 혹은 기상청 날씨누리 동네예보를 검색해주세요.

기상청 날씨누리 검색

 

기상청 날씨누리

o 현재(18시), 장마전선은 상해부근에서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 일본 규슈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o 장마전선은 점차 북상하여 내일(17일) 낮에 제주도에서 장맛비가 시작되어 밤에는 전라도와 경남지방에도 장맛비가 내리겠고, 모레(18일)에는 좀더 북상하여 경기남부와 강원남부, 충청, 남부지방, 제주도에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o 19일에 장마전선은 충청도와 남부지방에 영향을 주다가 차차 남하하여 20일까지 일본 열도 부근에 위치하면서 다소 약화되겠으나,

www.kma.go.kr

기상청 날씨누리 동네예보 검색

 

시간별 > 동네예보 > 육상예보 > 특보·예보 > 날씨 > 기상청

홈 > 특보·예보 > 육상예보 > 동네예보 > 시간별 |날씨|특보·예보|육상예보|동네예보|시간별 예보발표시각 2019년 07월 17일 (수)요일 03:30 발표 현재날씨는 10분 단위로 갱신되며, 날씨 아이콘은 강수가 있는 경우에만 제공됩니다. 낙뢰 예보는 초단기예보에서만 제공됩니다. 2019년 07월 17일 (수)요일 02:00 발표 동네예보 날짜 오늘(17일 수) 내일(18일 목) 시각 06 0

www.weather.go.kr

위 두가지 모두 같은 기상청 웹사이트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기상청 날씨누리'와 '기상청 날씨누리 동네예보' 입니다. 두 링크 모두 방문해본 후 더 편하게 검색할 수 있는 링크를 이용해주세요. 정부에서 운영하는 기상청 웹 사이트라서 그런지 믿고 보고 있답니다.

위 두 가지 링크의 다른 점이라 한다면 기상청 날씨 누리는 기상청 국가 종합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보, 태풍, 바다날씨 등의 종합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상청 날씨누리

기상청 날씨누리 동네예보는 기상청 국가 종합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조금 더 세부적으로 검색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이름 그대로 동네예보처럼 자신이 살고 있는 특정 도시나 궁금한 지역을 검색해 날씨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기상철 날씨누리 동네예보

국가에서 운영하는 같은 기상청 웹 사이트에서 기상청 운영, 우리 동네 날씨를 검색하여 확인 가능하고, 기온과 습도 그리고 강수확률 그래프와 일기예보 등을 제공받아 볼 수 있습니다.

기상청 날씨누리(동네예보)

기상청 날씨누리, 기상청 날씨누리 동네예보 모두 홈페이지 메인화면 상단 카테고리는 위 이미지와 동일합니다. 특보, 예보, 날씨 영상, 바다 날씨, 태풍, 황사, 자연적인 재해를 대비한 지진, 화산 게다가 이를 대비한 관측자료와 기후자료가 배치되어있습니다.

위 카테고리의 서브 카테고리를 한눈에 보기 쉽게 알아보겠습니다.

기상청 날씨누리/동네예보 홈페이지 카테고리중 서브카테고리

특보, 예보와 날씨 영상에 관한 서브 카테고리입니다. 육상 예보에는 포스트 상단에 말씀드린 동네예보가 있습니다. 날씨 영상에는 레이더, 위성, 낙뢰, 종합 영상, 일기도, 비주얼 맵 등이 배치되어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바다 날씨와 태풍입니다.

기상청 날씨누리/동네예보 홈페이지 카테고리중 서브카테고리

바다 날씨에는 현재 바다 날씨와 해상예보, 해상 수치예측 일기도, 방송, 관측 지워 넌 박제도(VOS)가 나열되어있습니다. 선박일을 하거나 바다에 나갈 시에 중요하게 눈여겨볼 파트입니다. 바로 아래 태풍입니다. 이번에 2019년 18호 태풍 미탁을 알아보기 위해 주목해야 할 카테고리입니다. 태풍정보와 참고정보가 있습니다. 바로 옆에는 황사에 대한 관측, 예측 가능한 정보가 배치되어있습니다.

자연재해(natural disaster)와 관련된 지진과 화산입니다. 기상청이라고 우리가 피부로 직접 느끼는 날씨뿐만 아니라 이렇게 우리를 자연재해로부터 지켜줄 수 있는 정보가 즐비해있습니다. 지진과 화산 관련해 해일까지 나열되어있는 걸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과 그에 맞는 홍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상청 날씨누리/동네예보 홈페이지 카테고리중 서브카테고리

마지막으로 생활과 산업입니다.

기상청 날씨누리/동네예보 홈페이지 카테고리중 서브카테고리

기상청 날씨누리(동네예보)에 왠말이냐 하겠지만 기상재해통계를 본다면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 현황과 순위를 알고 국가적 피해까지 알아볼 수 있으며 우리들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생활과 산업에 대해 공부하고 알 수 있습니다.

2019년 18호 태풍 미탁 알아보기

2019년 18호 태풍 미탁

기상청 날씨누리 홈페이지에서 태풍과 관련된 카테고리를 선택 후 통보문을 본다면 위와 같이 기상청에서 발표된 "제18호 태풍 미탁 기상청"을 볼 수 있습니다. 위 와 관련된 정보는 본 사이트에서 캡처하여 일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 18호 태풍 미탁에 관한 29일 이후 예상 태풍 기록표

2019년 18호 태풍 미탁이 대한민국에 큰 피해를 줄 것이냐 아니냐에 지금 우리 국민들이 휴가철을 앞두고 많이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태풍이란 건 자연이 만든 강인하고 예측할 수 없는 것이기 때문에 이렇게라도 미리 대비하고 대처하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위 표에서는 태풍의 위치와 풍속 그리고 강도, 크기, 진행방향을 예측,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9년 18호 태풍 미탁 이동 경로 예측

2019년 18호 태풍 미탁으로 인한 미래 자연재해를 대비하기 위해 태풍 미탁을 확인 한 시점부터 계속 주의 요망인 태풍의 이동경로와 여러 가지 미탁 태풍에 관한 정보를 계속해서 수집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9월 28일 오후 태풍이 발생했고 후로 대만 근처를 통해 북상하는 이동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태풍의 크기와 위력을 미리 알고 분홍색 태두리 안에 제주도를 포함한 대한민국의 남쪽 부근이 피해받을 수 있는 범위에 있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 예상 이동 경로이지만 10월 1일에서 2일 제주도 남쪽 부근에 해상 한다니 조심하고 계속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마무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 - 유용한 사이트에서 '기상청 날씨누리와 기상청 날씨누리 동네예보'를 알아보고 이를 통하여 알아두면 좋은 정보 - 알아두면 좋은 실시간에서 2019년 18호 태풍 미탁을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예측되는 경로상으로는 1일 에서 2일쯤 제주도 부근에 해상 한다고 하니 일단은 태풍의 크기의 변화부터 이동경로를 계속 주의 깊게 확인해봐야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 가시지 않은 더운 가을에 이런 태풍은 추위를 가져올텐데, 아직 여름처럼 더운 가을인 만큼 2019년 18호 태풍 미탁이 드라마처럼 사그라들어 우리의 즐거운 가을날을 안전하게 보내주게 해줬으면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