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학교알리미 사이트 알아보기

본문

반응형

학교알리미 사이트 알아보기

학교알리미사이트 알아보기

학교알리미 사이트 어떤 사이트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학교알리미 사이트는 어느 TV 프로그램을 통해 최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게 되고 이전보다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다시 알게 된 사이트입니다. 자세한 학교알리미 사이트에 대한 정보와 내용은 아래 본문을 통해 간략하게 소개되어있으니 구독하여 알아보고, 본가에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등교를 하고 있는 자녀가 있거나 본인이 학생인 분들은 유용하게 학교알리미 사이트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다양한 정보와 이득 되는 내용을 챙겨 보시기 바랍니다.

학교알리미 사이트

학교알리미 사이트 생소한가요? 이미 학교를 마치고 사회에 나와 있는 분들은 생소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시대가 변하면서 이런저런 학교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고 곧 학교를 다닐, 또는 현재 학교를 다니고 있는 우리 자녀들에게 조금 더 안전하고 조금더 교육적인 부분을 짚어주고 알려주는 학교알리미 사이트 꼭 알고 있어야 합니다.

학교아리미 사이트

학교알리미 사이트를 알아보기 앞서 간단하게 우리들이 사용하는 아무 통합검색 포털 사이트 검색창을 통하여 '학교알리미'를 검색한다면 쉽게 학교알리미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다음 포털 사이트를 통하여 학교알리미를 검색한 결과, 위 이미지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학교알리미 사이트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는 바로가기 탭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학교알리미 사이트는 간략히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정보 공시제도 서비스를 소개하고 공시 범위, 시기, 관련 법규, 보도자료를 수록하고 있기에 아직 미성년자인 학생들을 둔 부모님이나 일찌감치 미래를 걱정해 교육에 관해 관심을 갖고 스스로 알아보는 학생들에게도 너무나도 도움이 되는 사이트임은 틀림없다 할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위와 같은 정보뿐만 아니라 학교폭력 발생현황, 학교 위생, 교육여건, 재정상황, 급식상황, 학업성취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교알리미 사이트 홈페이지를 확인해보았습니다. 사이트 이름이 학교알리미이기에 본 사이트 홈페이지를 방문하기 전 왠지 교육과 제도에 관한 키워드가 어울리는 딱딱한 이미지를 예상했지만, 반대로 녹색을 태마로 아주 간단하고 간략하게 학교알리미 사이트가 소개되어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학교알리미 사이트

학교알리미 사이트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는 제일 상단에 검색창이 배치되어있고 바로 옆 이용 가이드가 배치되어있고, 그다음으로는 학교알리미 사이트에서 자주적으로 다른 사이트 방문자들이 관심을 갖고 검색하는 키워드가 실시간 순위 변동을 보여주며 어떤 정보가 요즘 주된 정보인지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학교알리미 사이트 홈페이지 제일 상단 바로 아래는 서비스 안내, 공시정보, 알림 마당, 참여마당 이렇게 4가지의 중요한 정보 서비스 안내가 배치되어있으며, 그 아래에는 학생 현황(재학현황, 입학 생활현황, 졸업생 진로 등), 교원 현황(직위별/자격증별 현황 및 교원단체 활동 등), 교육활동(교육계획 편성과 운영, 규정 등), 교육여건(학교 시설, 급식, 도서관 현황 등), 예결산현황(학교 회계, 결산서, 발전기금 등)과 같은 각종 현황들을 살펴볼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는 학업 성취(학년별 교과별 성적 사항, 평가기준 및 계획 등) 정보가 어떤지 자세하게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학교알리미 사이트 홈페이지 메인화면 제일 아래에는 위 카테고리를 다음으로 각종 공지사항과 2019년도 각 초, 중, 고등학교마다의 학급당 학생수, 전출입 학생 비율, 수업교사 1인당 주당 평균 수업시수 그리고 학교급식 직영비율, 학생 학부모 상담실적 비율을 확인할 수 있는 지표가 배치되어있으며, 최근 교육소식과 나란히 주요 지표, 학교를 검색할 수 있는 지도검색, 공개 용데이터, 각종 자료가 모여있는 자료실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학교알리미 사이트 제일 하단에는 교육사이트 LINK라는 이름으로 학교알리미 사이트 외에 학교알리미 모바일, EDSS, 유치원 알리미, 대학알리미, 지방교육재정 알리미, 통합정보공시 등 수많은 교육사이트 링크가 한 곳에 한눈에 보기 쉽게 즐비해있습니다. 학교알리미 사이트는 초, 중, 고등학교에 관한 정보이니 이 외에 다른 교육정보를 얻고 싶다는 분들은 학교알리미 사이트 제일 하단에 배치되어있는 교육사이트 LINK란을 자세히 들여다본다면 이 또한 좋을 수 없겠습니다.

학교알리미 사이트

마무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 유용한 사이트에서 '학교알리미 사이트 알아보기'라는 주제로 학교알리미 사이트는 어떤 사이트인지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학교알리미 사이트 홈페이지를 통해 어떤 내용을 다루고 있는지와 한눈에 훑어볼 수 있게 간략하게 있는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지난 2002년부터 시행된 7차 교육과정을 통해 선택과목을 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학교알리미 사이트에서 확인하고 정보를 얻는 것이 좋다는 입학사정관의 조언이 있습니다.

학교알리미 사이트 초등학교부터 중학교, 고등학교까지 다니는 자녀가 있다면 꼭 유용한 정보와 내용을 비교해보고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학교알리미사이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