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톡 차단 확인 방법 - 상대방이 나를 차단 했을까?

본문

반응형

카톡 차단 확인 방법 - 상대방이 나를 차단 했을까?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친구들과 의 상하는 일이 있어 카톡을 주고받은 지 오래됐다. 혹시 차단 했을까?

전 남자 혹은 여자 친구와 좋지 않게 헤어진 후 나를 차단 했을까?

오랫동안 연락을 안 한 친구가 아직 카톡 연락처에 남아 있을 때, 이 친구는 아직 나의 이름이 본인 연락처에 있을까?

이런 식에 상황들로 인해 한번쯤 상대방이 본인의 카톡 내에 나를 차단했는지 궁금해 본 적이 있어 찾아보고 여기까지 오신 것 알고 있습니다.

상대방이 모르게 상대방이 나를 카톡 차단했는지 아닌지 카톡 차단 확인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명하기 앞서, 참고로 아래 본문을 통해 카톡 차단 확인 방법을 설명하는 내용 중 연락처를 지운다 카톡을 차단한다 라는 식에 문구가 있을 텐데,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만약 본인을 차단했다면, 상관없으시겠지만, 아니라면 다시 복구가 가능한 부분일 테니 말이죠.

의심이 된다면 한 번쯤 실험을 통해 경험하고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톡 차단 확인 방법 -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을까?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을까? 많이 궁금하셨을 겁니다. 상대방이 내가 이런 식으로 카톡 차단 확인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없는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지금부터 간략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려운 부분이 없으니 잘 따라 해 보시길 바랍니다. 혹시나 주의할 점이 있다면, 휴대폰 기기에 따라 이 방법이 통할지 아닐지 필자는 확인해보지 않았기에 이 방법은 아이폰에 있는 카카오톡을 실행시켜 알려드린다는 점 미리 알고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휴대폰 기기 또한 가능할 수 있으니 본문에 결과가 아이폰이 아닌 다른 휴대폰 기기에서도 같다면, It works!

카톡 차단 확인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 저는 잠시 동안 희생해 줄 저의 친구를 골랐습니다. 물론 이 친구는 저를 차단하지 않았습니다. 이름은 익명처리 혹은 모자이크를 할 예정입니다. 설명은 이해하기 쉽게 번호 포인트 폼으로 해놓겠습니다. 이제부터 정말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1. 나를 카톡 차단했을까 의심이 드는 친구의 휴대폰 번호를 지워야 합니다. 본인의 휴대폰 연락처에 있는 그 친구를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유로는 나의 휴대폰에서 그 사람의 데이터를 모두 지워 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2. 나를 카톡 차단 했을까 하는 친구를 앞 서 전화번호 목록에서 지워 주었다면, 이제는 카카오톡을 실행시켜 친구 목록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는 그 친구를 찾아 왼쪽으로 쓸어주세요.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진행중 - 왼쪽으로 쓸어주세요

아이폰이라면 카톡 친구 목록에 있는 그 친구를 왼쪽으로 쓸어준다면 아래 이미지처럼 생긴 숨김과 차단 버튼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망설이지 말고 차단 버튼을 눌러주세요. 만약 상대방이 자신을 카톡 차단 하지 않았다면, 다시 이 친구를 차단 목록에서 되찾을 수 있을테니 말이죠.

카톡 차단 확인 방법 - 차단 선택


3. 친구를 잃을 수 있다는 마음에 망설이셨나요? 아니라면 잘 따라오시고 있군요. 차단을 하고 난 후 다음으로 카카오톡 제일 하단을 보신다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화면에 설정으로 이동할 수 있는 점 3개가 보일 것 입니다. 빨간색 박스로 표시해 두었으니 선택해 주세요.

카톡 차단 확인 방법 - 점 3개 선택


4. 3개의 점을 선택한 다음 보이는 화면에서 제일 위, 상단 오른쪽을 보시 나면 아이폰 설정이라는 아이콘과 비슷한 모양의 버튼이 있습니다. 선택해주세요.

카톡 차단 확인 방법 - 설정 모양 선택


5. 다음으로는 설정창에 친구를 눌러주세요.

카톡 차단 확인 방법


6. 다음 화면으로 친구를 보신다면 하단에 친구 관리라는 목록이 있습니다. 차단 친구 관리를 선택해 들어가 주세요. 그렇다면 본인이 여태까지 차단한 친구들의 목록이 보이실 겁니다.

카톡 차단 확인 방법


7. 차단 친구 관리에 들어왔다면 방금 차단 해던 그 친구 이름 옆에 보이는 관리를 선택해 차단 해제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카톡 차단 확인 방법


8. 차단 해제를 했다면 다음으로 보이는 화면입니다.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차단이 해제되었습니다. 지금 친구로 추가하시겠습니까? 문구와 같이 취소 또는 친구 추가가 보일 텐데, 여기서 중요한 건 취소를 눌러주는 것입니다. 꼭 취소를 누르셔야 합니다. 진정한 친구라면 믿어보세요!


9. 다음으로는 뒤로 버튼을 눌러 친구 페이지로 돌아옵니다.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눌러주세요. 이제부터 나를 차단했는지 아닌지에 대한 결과가 반가운 친구 얼굴보다 먼저 숫자로 나타날 것입니다. 어디에 나타나느냐, 위 이미지 제일 하단에 있는 돋보기 모양이 보이시나요? 현재는 6으로 되어있지만, 그 친구가 나를 차단하지 않고 등록해논 상태라면 7로 바뀌고 아니라면 그대로 6으로 남아있을 것 입니다.


10. 반갑다 친구야 너는 역시 아닐 줄 알았어.

 


마무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 몰랐던 유용한 정보에서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자신의 카톡 내에서만 확인하여 상대방은 절대적으로 내가 확인했는지 조차 모르는 이 방법.

나의 휴대폰 내에 의심 가는 그 친구의 데이터가 없는데, 그 친구가 추천 친구로 다시 나왔단 의미는 그 친구는 나를 차단하지 않았다는 증거입니다. 즉, 이 친구는 나를 본인의 카톡에 추가돼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제 의심해 차단했던 친구를 살포시 추가 버튼을 친구 추가 버튼을 눌러 다시 저장해 줍니다. 아까 지운 연락처에 전화번호는 말 안 해도 미리 캡처해두셨죠? 의심은 했지만 보내기 싫은 친구였다면 그랬을 거라고 믿습니다.

지금 까지 카톡 차단 확인 방법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