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세보증금 담보대출 조건 제한

본문

반응형

전세보증금 담보대출 자격 및 조건

[테이블왕자] 분리...퍼즐텐트 조립식주택...House of A...keter 조립식농...2017 에듀윌 주...주택관리사 2차 기...

 

2019년 10월 부터 전세보증금 담보대출 조건이 몇가지 달라진다고 하니 지금부터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세보증금 담보대출 조건 제한

시중가 9억원 정도를 넘겨버리는 아주 비싼 고가의 주택을 보유한 1주택자들이 이번달 말 부터 주택금융공사와 주택도시보증공사를 통해 공적인 전세보증을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새로운 제도를 시행하기 앞서 공적 전세보증을 이미 받았던 분들에게는 혜택아닌 혜택으로써 연장이 허용 가능하다고해요. 점점 바뀌어가는 전세보증금 담보대출 조건과 전세대출 그리고 고가 주택 전세보증의 자격조건 지금부터 차근차근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 전세보증 제한 조건은?

시가 9억원이 초과되는 주택 전세보증 제한이 됩니다. 이번달 6일쯤 금융당국에서 발표한 바에 주택금융공사 그리고 주택도시보증공사가 빠르면 이달 10월 말 부터 시가 9억원 이상 즉, 시가 9억원을 초과하는 주택을 가진자 1주택자는 공적인 전세보증을 받지 못하는 내용을 담은 고가주택 1주택자에 관한 전세 공적보증 제한 세부계획을 마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전세보증금 담보대출 가입조건에 대한 변경 사항은 전세대출을 한 차이에 투자를 낮추기위함이 더 크다고합니다.

 

6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주택금융공사와 주택도시보증공사가 이르면 이달말부터 시가 9억원을 초과하는 주택을 보유한 1주택자들은 공적 전세보증을 받을 수 없게 되는 내용 등을 담은 고가주택 1주택자에 대한 전세 공적보증 제한 세부계획을 마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전세보증금 담보대출 가입조건 변경은 전세대출을 이용한 갭투자를 줄이고자 하는 목적이 강하다고 해요.

보증기관별 전세자금보증 상품 비교표

금융당국 관계자 측에서는 이렇게 밝히기도 했습니다.

"주택금융공사 그리고 주택도시보증공사 측에서는 빠르면 이번달 말 늦어도 내달 초부터 아주 새로운 전세보증 제도 개편안을 시행을 위함으로 세부 시행 요건에 대한 협의에 착수하겠다." 그리고 "전세대출 이용 후 갭투자를 낮추고자 새로운 제도를 시행한다고 하지만 선의에 피해자를 방지하기 위한 예외 사유도 양 기관이 정리하고 있다" 이런 내용입니다.

 

그렇지만 이번에 새로 나오는 제도는 이전 공적 전세보증을 받았던 사람들에게는 혜택아는 혜택이라고 말씀드렸던것 처럼 연장이 가능합니다. 즉, 허용이 되었다는 말인데, 근무지를 옮기거나 부모 봉양과 자녀의 진학과 치료 등으로 어쩔 수 없는 이유나 사유로 전세를 새로 얻을 경우에 이와 같은 상황을 입증만 한다면 예외적으로 전세보증을 신청 및 받을 수 있습니다.

전세보증금 담보대출 조건 제한 예외 원인은?

전세보증금 담보대출 조건 제한 예외 원인은?

정부에서는 10월 1일쯤 어쩔수 없이 전세수요가 일어나 전세대출이 필요할 경우 보증을 제공한다라는 단서가 생겼는데, 부동산 점검 결과 그리고 보완방안에서 또한 고가의 주택 보유자에 대한 전세대출 공적보증을 제한시키면서 생긴 단서입니다. 어쩔 수 없는 사유 즉, 원인은 9월 13일 대책 당시 1주택 세대의 추가적인 주택 매수를 예외와 허용을 준 이용 한다는 것입니다.

작년 9월 13일 대책에서 2주택 이상 세대 규제 대항이 된 지역 이내에 주택을 구입 주택담보대출을 금지했었죠. 정부는 근무지를 옮기고 자녀를 돌보아야 하며 부모를 봉양과 동시에 자녀 교육환경을 개선, 그리고 질병과 같은 치료목적 등을 예외 사유(원인)으로 공식적으로 인정했습니다. 전세보증 예외 사유로는 비슷한 세대를 구성하고있는 가족을 이루는 이들이 주택 장소 2자리에서 실거주 할 수 밖에 없는 현실로써 입증이 필요한 조건이 달려있습니다.

게다가 부부중 한명의 근무위치가 여타 지역으로 이전하는것에 따라서 어쩔 수 없는 불가피한 따로 사는 상황이 생길 때 전세대출 자격 조건예외 사유 중 근무지 이전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상황이나 경우에는 재직증명서 그리고 근무지를 확인 할 수 있는 증명서와 같은 제출 서류를 통해 증비을 받아야 합니다.

아직 너무 어린 자녀를 돌보기 위함에 이유로 집 근처에 부모님이 거주할 주택을 찾는 것 또한 어쩔 수 없는 사유로 인정디 된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자녀의 재학 증명서 그리고 가족 관계증명서 등 관련 서류를 증빙 서류로써 제출해야합니다. 예외 사항으로는 본인이 사는 지역 즉, 거주지 근처로 전입을 위함 즉, 별거 봉양 목적이 있습니다. 게다가 자신의 자녀가 다른 지역에 있는 대학교에 입학하면서 장기적으로 거주할 주택을 찾는 경우 도한 예외 대상이며, 장기간으로 통원 치료가 필요시 한 경우 또한 고가주택 보유자 전세대출 조건에서 예외 사유가 됩니다.

 

게다가 규정이 개정되기 전 전세대출 보증을 이미 이용하고 있는 사람은 또다른 예외입니다. 그리고 안전 차원 고가주택을 가진자라도 기존 전세보증을 이용하고 있는 사람이라 연장을 허용해 준답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와 주택금융공사의 그들만에 말에 따르면 이번 달 말에서 내달 초에 개정이 바뀌기 때문에 이미 전세보증을 받아 버린 사람은 연장이 가능한것이 됩니다.

 

마무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에서 전세보증금 담보대출 조건 제한 이라는 제목으로 여러가지 사항을 알아보았습니다. 아직은 복잡하고 여러 제한 사항이있으며 조건 또한 계속해서 유심히 봐야할 것 같은데, 참고로 한국주택금융공사 전세자금보증은 간단한 정보입니다. 혹시나 이보다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한국주택금융공사나 주택도시보증공사 또는 서울보증보험의 홈페이지를 참고한다면 더 좋은 정보를 얻어 갈 수 있을 것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