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방법 어떻게?

본문

반응형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어떻게?

오뚜기 쇠고기 미역...오뚜기 진라면 매운...오뚜기 참깨라면 1...농심 안성탕면 12...삼양 까르보 불닭볶...삼양 불닭볶음면 봉...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 또는 직장을 찾으시는 구직자 모두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을 알아야 많은 혜택을 받고 웃는 얼굴로 내일을 살 수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을 알아보기 앞서 내일배움카드에 대한 제도는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국가가 일정금액을 직무능력 교육을 위한 부담비로 취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입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은 구직자라면 전직 실업자 또는 신규 실업자나 근로자 일 경우 매월 근로시간 60시간 미만인 근로자 중 고용보험, 피보험 자격 미취득자가 해당됩니다.

자영업을 하고있는 사람이라면, 연간 소득 1억5,000만원 미만이어도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을 자세하게 알아볼테니 아래 본문을 두눈 크게 뜨고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한명당 최대 연간 200만원 정도에 훈련장려금 11만6,000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무조건 알아보고 내일배움카드 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내일배움카드란?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방법 무엇?

간단하게 아무 포털 사이트에서 아래 이미지와 같이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을 알아보기 위해 검색을 해보도록 합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hrd-net' 이라고 검색하면 간단하게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지식포털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hrd-net'

HRD-Net라는 사이트는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지식포털로써 구직자나 재직근로자, 기업, 일학습병행과 직업훈련과정, 전략산업직종 소개 그리고 대망에 우리가 찾고자하는 정보 내일배움카드제를 다루는 홈페이지 입니다.

내일배움카드신청

일단 위 홈페이지에서 내일배움카드 신청을 할 수 있는데, 회원가입을 한 뒤 로그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전에 신청 자격부터 알아봐야겠죠?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인트로에서 이미 말씀드렸다시피 실업자(구직자)의 경우에 당장 현재로써 취업을 하지 않은 상태여야 하며, 어떠한 모든 구직자가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에 대상이 되고, 근로자의 경우는 근무시간이 월 60시간 미만 이어야 하고 근로자를 대상으로 고용보험 자격을 획득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만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이 주어집니다.

지원대상자 가능한 목록

게다가 자영업자 까지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고 발급받을 수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연소득이 1억 5천만원 정도 미만의 조건을 만족해야한답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실업자나 근로자는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에 살짝 차이점이 있습니다. 그렇게 많은 차이점이 있는것은 아니지만 지금 알려드리는 방법은 구직자에 한에서 설명하는 부분인것을 참고해주세요. 참고로 근로자의 경우는 실업자보다 훨씬 간편하게 발급을 받을 수 있답니다.

구직자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근로자는 내일배움카드 신청을 할 시 HRD-Net 직업훈련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행정서비스 탭을 선택 후 근로자카드 신청을 선택 혹은 문의번호로 직접 문의하여 신청을 진행해 주면 됩니다.

다음으로 내일배움카드 발급방법은 간단 하답니다. HRD-Net 직업훈련포털 홈페이지에서 내일배움카드발급 신청을 선택한 후 카드 발급이 완료가 된다면, 고용센터 적합훈련과정을 꼭 확인 한 뒤 훈련을 시작하면 됩니다. 훈련비 또는 훈련 장학비가 지원이 되며, 자비 부담금을 전부 전액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진행절차는 어떻게 되요?

내일배움카드(실업자) 진행절차

구직신청, 동영상 교육 이수 -> 계좌발급 신청 후, 사전심의제, 훈련상담(고용센터에서 가능) -> 훈련과정 탐색, 일자리정보 수집 -> 계좌발급 결정(또한 고용센터에서 가능), 내일배움카드 수령 -> 훈련수강 신청(훈련기관) -> 훈련비 또는 훈련장려금 지원(고용센터에서 가능)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뒤에 행해야 하는 절차는 위 표에 작성한 순서와 같이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여러가지가 적혀있지만 너무나도 간단하기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다음으로 훈련비 지원에 대한 내용을 잠깐 해드리겠습니다.

훈련비 지원율 지원대상

최대 200만원 까지 훈련비에 20%~95% 지원, 지원한도 초과하는 금액은 자비부담

일반실업자 등

최대 200만원 까지 훈련비의 30%~95% 지원, 훈련비의 5%~70% 그리고 지원한도를 초과하는 금액은 자비부담

취업성공 패키지

2유형

최대 300만원 까지 훈련비의 전액 또는 90% 지원(지원한도를 초과하는 훈련비는 자비부담)

1유형

훈련비에 대한 지원규모 내용입니다. 일반 실업자 그리고 취업성공 패키지 1유형과 2유형 참여자는 각 혜택이 조금은 다르다는점 꼭 인지하세요. 자신이 맞는 대상자인지 알아보아야합니다.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자 중 1유형에 속하는 사람은 200만원이 아닌 300만원까지 최대로 지원된다는 차이입니다.

훈련장려금 지급에 대한 조건 또한 중요합니다. 단위기간 소정훈련수 중 80% 정도 출석률이 넘어야 월 최대로 116천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루 다섯시간 미만은 월 최대 5만원 하루 5시간 이상은 최대 월 116천원 입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을 만족하신다면 위의 제출자료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윗상단이 국가공식민원24 고용센터에 제출해야될 서류자료이며 아래는 직업훈련포털(HRD-NET)에서 요구하는 제출자료입니다. 상세히 알고싶으신분은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를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많으신분들이 도움이되셨기를 바라며 올팁모아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마무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에서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그리고 신청방법 알아보았는데, 어떤가요? 모르는 정보를 얻어가셨는지요.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을 본인이 만족했다면, 위 설명된 제출자료를 꼭 참고하세요. 국가공식민원24 고용센터쪽으로 내야할 서류이기도 합니다. 잘 모르겠다 아직도, 그럼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는 방법도 나쁘지 않아요. 내일배움카드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웃으며 취업준비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