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9호 하기비스 태풍 경로 예상

본문

반응형

19호 하기비스 태풍 경로 예상

19호 하기비스 태풍 경로 예상

 

19호 하기비스 태풍 경로 예상 을 주제로 이야기 해보고 이미지를 통해 태풍 경로 예상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태풍 경로는 어떤 누구라도 실제로 100% 알 수 없기 때문에 미리 알고 대비하기에 굉장히 까다로운 자연재해인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태풍 경로를 자주적으로 관찰하고 관심 있게 태풍의 예상 경로를 주시한다면, 곧 들이닥칠지도 모르는 2019년 19호 태풍 하기비스로 인해 여러분도 충분히 사전에 안전을 위한 대비책을 마련하고 준비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 19호 태풍 하기비스을 실시간 태풍 경로 확인 사이트를 통해 태풍 하기비스의 태풍 예상 경로를 오늘 10월 4일부터 5일, 6일, 7일, 8일, 9일까지 자세하게 사진을 통해 알아보고 마지막으로 실시간 태풍 경로 사이트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9호 태풍 하기비스 태풍 경로 예상 해 보도록 하자.

2019년 10월 4일 현재 19호 태풍 하기비스는 필리핀 동쪽 해상에서 발달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이번 19호 태풍 하기비스는 필리핀 동쪽 부근에서 열대성 저기압으로 아직은 태풍의 형태를 갖추지 않았는데, 태풍 하기비스는 유동적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한반도로 방향을 향할 가능성을 배재할 수 없기 때문에 지금 부터 예상 경로를 알아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전과 다르게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태풍 경로 예상을 위해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라 생각하는 earth nullschool을 통해 현재 태풍 예상 위치 그리고 예상 크기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3D와 비슷한 입체적인 이미지로 지구본을 형성한 메인화면입니다. 실제로 마우스로 원하는 위치를 선택해 태풍의 예상 경로를 확대해 볼 수 있으며, 지구를 움직여 한국 이외 다른 나라로 이동 또한 가능합니다. 게다가 바다 물의 방향, 미세먼지, 바람의 방향, 화학물질의 유동 등 여러 가지 정보를 받아볼 수 있고 한국어 지원이 가능해 쉽고 간편하게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난 태풍으로 인한 피해로 아직 가시지 않은 충격 때문인지 또다시 다음 19호 태풍 하기비스가 곧 들이닥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벌써부터 가슴이 조마조마하는데요. 위 사이트를 통해 조금 더 태풍이 형성되는 위치를 확대해보고 현제 어떤 경로로 이동하는 상황인지부터 예상하고 설정창을 이용해 날짜를 바꿔 미래의 태풍 위치와 태풍 경로를 확인해보겠습니다.

2019년 10월 4일

19호 하기비스 태풍 경로 예상

2019년 10월 4일 현재 태풍의 위치입니다. 앞서 말씀 드린데로 태풍의 형태는 갖추고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태풍이 형성 되기 전 위치의 풍속이 현재는 태풍의 속도라고 보이지 않을정도이고 아직은 완전한 태풍의 모양이 아닌 점점 동그랗게 형성되고 있는 바람의 방향 표시를 나타낸 초록색 선들이 보입니다. 기상청에서 보도한 바와 같이 아직은 태풍의 모양도 형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신경을 덜 쓸 수 있다, 하지만 언제나 태풍으로 변해 우리나라 한반도로 태풍 경로 예상 을 해야 하는건 당연하다고 합니다.

2019년 10월 5일

19호 하기비스 태풍 경로 예상

다음날인 5일 날짜로 설정하여 미래의 태풍 경로 예상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아직 까지는 4일과 비슷하게 태풍의 형상이 잡히지 않고있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바람의 방향만 어느정도 확인이 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2019년 10월 6일

19호 하기비스 태풍 경로 예상

태풍 경로 예상을 위해 10월 6일 날짜에 설정을  해놓았습니다. 아직까지는 미래의 날짜를 설정해 예측하는 수준이지만 계속해서 태풍의 진행방향과 실시간 태풍의 상태가 어떻게 변화 되는가를 볼 수 있습니다. 바람의 강도가 조금은 빨라지고 세기가 강해진것을 육안으로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미지 제일 오른쪽 아래 부분에 동그랗게 점점 태풍의 형상을 형성하는 것이 예상 되었습니다.

2019년 10월 7일

19호 하기비스 태풍 경로 예상

2019년 10월 7일 태풍 위치는 필리핀에서 동쪽 부근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태풍의 크기가 커지는 것이 보이며, 초록색으로 나타낸 바람의 세기가 강해진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잘 본다면 태풍의 가운데 점점 빨간색으로 바뀌고 있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빨간색의 선은 강풍이라는 뜻입니다. 점점 태풍 하기비스가  강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19년 10월 8일

19호 하기비스 태풍 경로 예상

미래 10월 8일로 날짜 설정을 하여 태풍 경로 예상 과 예상 위치를 확인해보았습니다. 전 날인 10월 7일에 비하면 서서히 서쪽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예상할 수 있고, 우리나라 쪽으로 방향을 바꾼다는건 아직은 모르지만 계속해서 예상해봐야 할 태풍 경로 입니다. 태풍의 강도는 최고 106km/h로 예상되며, 조금 더 강해진 것으로 보입니다. 대만 동쪽 방향으로 이동하는 것 처럼 보이지만 태풍의 경로는 언제나 예측하고 예상하기 힘들고 유동적이라 계속해서 확인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2019년 10월 9일

19호 하기비스 태풍 경로 예상

태풍 경로 예상 하기 위해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earth nullschool에서 현재 시점으로 최대한 미래 예측을 해 볼 수 있는 날짜 10월 9일입니다. 이제는 태풍의 크기도 커져있고, 방향도 확실히 서쪽으로 이동중임을 알 수 있습니다. 10월 9일 날짜 기준에 태풍에 크기로 보아 아주 거대한 태풍인것은 틀림에 없으며, 위 이미지에서 태풍 예상 강도는 137km/h 속도 입니다. 더이상 북쪽으로 태풍 예상 경로가 아니길 바랍니다.

이미 여러 차례 우리나라를 지나쳐 피해를 준 지난 태풍들 때문인지 이번에는 올해의 마지막 태풍이길 바랍니다. 점점 지구의 이상기온이 확인 되는것도 그렇고 점점 여름이 더 더워지고 겨울은 짧아지는 것이 느껴지면서 앞으로 우리가 더 많은 태풍을 앞으로 다가올 날에 경험을 해야 할지는 미지수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면 이렇게라도 태풍 경로 예상을 위해 미리 보고 예측, 예상하여 안전에 힘써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실시간 태풍 경로 확인 꼭 하세요. 우리 동네 까지는 안 오겠지 하는 생각은 큰 오산일 수 있습니다.

마무리

 

earth :: a global map of wind, weather, and ocean conditions

See current wind, weather, ocean, and pollution conditions, as forecast by supercomputers, on an interactive animated map. Updated every three hours.

earth.nullschool.net

알아두면 좋은 정보에서 2019년 19호 태풍 하기비스을 실시간 태풍 경로 확인으로 10월 4일부터 5일, 6일, 7일, 8일 마지막으로 9일 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태풍 경로는 인간 이고서야 아무리 똑똑한 과학자라도 100% 알 수 없습니다. 때문에 미리 태풍의 위치가 어디인지 예측, 예상 경로는 어떤지 알아보아야 하고, 또 그에 잘 대응할 수 있게 대비도 꼭 해야 합니다. 인명 피해도 없어야 하며, 우리들이 사는 나라는 우리들이 지켜야 하니까요. 마지막으로 자연재해로 인해 국가에 손실이 없어야 경제도 살지 않을까 생각해보며 글 마무리하겠습니다. 19호 태풍 하기비스의 태풍 경로 예상 은 또다시 바뀐다면 다시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