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태풍 경로 예상

본문

반응형

태풍 경로 예상

바니브라운 24K ...SN 후르츠 장우산제이앤제이 스마트 ...제이앤제이 스마트 ...

태풍 미탁

태풍 미탁 으로인해 29일 시간당 60mm 정도의 소나기가 내리면서 호우경보가 내려졌습니다. 남해 바다에는 간밤에 5mm에서 30mm 정도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고 현재 태풍 미탁은 필리핀 마닐라 부근에 해상되어 있습니다. 미탁 경로도 알아봐야 할 중요한 부분인데요.

 

태풍 미탁은 차차 북상하며, 미탁 경로는10월로 접어들면서 우리나라에 태풍의 영향권으로 접어들고 미리 알고 있어야 할 부분은 이번주 수요일 부터 혹은 목요일에서 금요일까지 전국에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태풍 미탁은 타파라는 이름에 태풍에 여파가 가시지도 않았는데, 미탁 경로로 18호 태풍 미탁이 다시 우리나라 하단부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태풍이 매년 자주 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이번 태풍 미탁의 경로가 한반도에 영향을 준다면 60년 만에 우리나라에 한해 최고로 많이 태풍이 찾아온 해가 됩니다.

기상청은 27일 오전부터 시작하여 예의 주시하고 있는데, 태풍 미탁 경로 예상을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태풍이 생성된 날짜 9월 27일 오전입니다. 기상청에서 제일 먼저 위험을 알아본 날짜인데, 사실 26일 오후 9시부터 낌세가 보였다고 합니다. 처음 태풍 미탁은 경로를 예상 할 수 없어 조심스러웠지만 슬슬 경로가 우리나라와 가까워 지면서 조금씩 확신이 들고 있습니다.

태풍 미탁 무엇?

태풍 미탁 경로 예상? 미탁 경로 알아보기

태풍 미탁의 경로 즉, 미탁 경로는 26일 늦은 밤 9시 부터 시작해서 27일 넘어오는 자정쯤 괌에서 서쪽 부근 300km 해상에서 열대저압부가 만들어지면서 지면과 바다 면이 더워지고 심한 상승기류가 나타나 북쪽에 찬 공기와 주위로부터 공기가 몰려오며, 지구의 자전의 영향 때문에 오른쪽 방향으로 맴돌기 시작하여 만들어졌습니다.

012
태풍 미탁

이번년도에 접어들고 지금까지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어 지나간 태풍은 총 17개의 태풍 중 다나스, 프란시스코, 레끼마, 크로사, 링링 마지막으로 타파 총 6개 인데요, 43년만에 한해 동안 6개의 태풍이 한반도를 지나 놀라움을 금치못했지만, 이번 18호 태풍 미탁 까지 지나간다면 60년만에 총7개를 기록하게 됩니다.

올해 발생한 태풍 17개 태풍 중 다나스, 프란시스코, 레끼마, 크로사, 링링, 타파 6개의 태풍이 우리나라에 영향을 줬는데요, 한해 동안 6개의 태풍이 한반도를 지나간 것은 43년 만에 있는 일입니다. 이번 태풍 미탁도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치게 되면 59년에 기록한 태풍 수와 동일하게 됩니다.

 

태풍을 처음 발견 했을 당시 발견지역의 중심기압은 1004 hPa였고 최대 풍속은 15m/s이었습니다. 이렇게 시작된 태풍이 지금 우리나라 한반도를 향해 미탁 경로를 틀고 있다니 미리 준비를 해두어야 할 시간입니다.

태풍 미탁 경로 예상

열대저압부로 인해 만들어진 태풍은 28일 쯤 형성기를 가진 것으로 보입니다. 저위도 지방에 약한 저기압으로 인한 발생부터 태풍 강도에 도달할 때까지의 기간을 형성기라고 하는데, 태풍 미탁의 미탁 경로는 28일 오후쯤 태풍이라고 불리는 기준에 바람의 세기가 도달했습니다.

태풍 미탁 무엇?

이렇게 따뜻하고 습한 공기를 계속해서 흡수하여 점점 태풍을 크게 만드는데, 우리나라 기상청에서는 최대 풍속이 17m/s를 넘는다면 공식적인 태풍으로 판단하고있습니다. 태풍 미탁 그리고 미탁 경로를 아래 이미지로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태풍 미탁 경로 즉, 미탁 경로는 유동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향후 대만을 지나치면서부터 우리나라로 올지 아니면 방향을 틀지가 관건입니다. 북태평양 고기압은 최근부터 계속해서 일본에 있는 규슈 남단 쪽에 걸쳐 형성되어 있기에 고기압의 가장자리를 따라 이동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태풍 미탁 무엇?

만약 이번 18호 태풍 미탁이 우리나라로 대만부터 방향을 틀어 북상한다면, 미탁 경로를 본다면, 개천절을 기준으로 앞뒤로 우리나라 하단부와 제주도 주변이 태풍 영향권이 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태풍 미탁 때문에 상황이 더 나빠진다면, 한반도 중부지방 직전 바로 아래 까지 관통 할 수 있습니다.

태풍 미탁 무엇?

이번 태풍 미탁 경로를 확인해 미탁이 지나 간 후 또 다른 태풍이 올 거라는 이야기도 들리고 있는데, 아직 태풍으로 발달되지 않고 고기압으로만 예상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계속해서 미탁 경로를 주시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2019년 18호 태풍 미탁 경로 는 북상 중이며 미탁이라는 태풍의 이름 의미는 미크로네시아에서 만들어진 여성의 이름 중 하나입니다.

태풍 미탁 경로 예상은 필수 입니다. 계속해서 미탁 경로를 알아보고 대비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