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 iOS13 알아보기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좋은 정보에서 아이폰 ios13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ios13의 시작은

2019년 6월 3일 월요일부터 동년 동월 7일 금요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 맥킨리 컨벤션 센터(San Jose McEnery Convention Center)에서

애플에서 세계 개발자들이 열광하고 관심 갖는 콘퍼런스 "WWDC 2019" 였습니다.

 

수많은 개발자들이 요 근래 가장 설레어하는 행사이기에 행사장의 분위기는 말할 것도 없이 뜨거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의 WWDC 2019는 따로 모집기간을 두고 그 기간 동안 신청을 하여 추첨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고 합니다.

 

 

게다가 이번 WWDC 19 행사에는 참가비용도 있습니다.

비용은 1,599 달러, 한화로 약 190만 원 정도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참가 비용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WWDC는 개발자라면 한 번쯤 꼭 가보고 싶은,

또는 가봐야 하는 행사 중 하나로 인식이 되어 갑니다.

 

https://www.apple.com  (Newsroom)

 

6월 3일 이번 행사의 첫날, ios13.

애플이 제일 자신 있게 선보이는 다양하고 새로운 OS의 변화를 볼 수 있었습니다.

전면적인 변화가 아닌 작지만 디테일한 변화로 모바일 운영체제 'iOS13'이 소개되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들이 많기 때문에 제일 많은 관심을 받았을 거라고 생각하는데, 

다크 모드와 더욱더 스마트해진 사진 탭 그리고 완전히 개편된 지도 등 다양한 변화가 생겼습니다.

 

 

iOS는 항상 새로운 버전이 출시될 때마다 유저들의 사용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그 이유야말로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 입장에서 새로운 OS의 등장은 새로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느낌이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 정도로 아이폰 유저들은 엄청난 관심 속에 빠르게 업데이트를 하려고 합니다.

 

 

이번 'iOS13'의 핵심은 쉽게 정리한다면, 

 

성능 향상과 최적화입니다.

키노트에서 애플은 모든 것을 빠르게 그리고 더욱더 빠르게 만들었다고 했답니다.

페이스 아이디 속도는 30% 향상하고, 다운로드를 할 경우용량은 50% 감소했습니다.

 

 

"다크 모드"

어두운 환경에서 스마트폰의 밝고 흰 빛이 눈에 피로를 주는 기존 화면에서 검은색 화면으로 전환되는 기능입니다.

야간에 자동으로 켜지게 설정이 가능한 것으로 보이며, OLED에서는 배터리 효율도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맥에서만 보던 다크 모드가 우리가 휴대하는 작은 모바일에서 가능하다니 나름 편리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진 탭"

실제로 더 스마트해진 사진 탭은 머신러닝이 적용되었습니다.

매일같이 찍고 캡처하며 지저분하게 쌓여있는 사진과 이미지들 손쉽게 원하는 사진을 고를 수 있게 일, 월, 년으로 구분 짓고, 

각각의 날짜에 특별한 순간의 이미지를 볼 수 있으며 그 순간 찍었던 사진들을 모두 모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중복된 사진들은 자동으로 숨겨주며 이전에 사진에서만 편집을 할 수 있었다면, 이번엔 동영상에서도 가능해졌습니다.

 

 

"카메라"

조명 효과를 통하여 얼굴의 특징을 매끄럽게 잘 살릴 수 있는 기능입니다.

조금 더 입체적인 인물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지도"

지도에 그래픽의 디테일함과 정확도를 위해 애플 측에서는

자동차는 물론 비행기로 하늘을 날며 항만, 항구까지 미국 전역을 주행했다고 할 정도로 사진을 찍고 정보를 수집했다고 합니다.

또한 부드러운 3D 움직임으로 이전 구글의 지도에서 실제 주변을 볼 수 있는 기능과 비슷한 기능까지 갖추었습니다.

 

 

"메시지 (with 에어 팟)"

에어 팟을 착용하고 있을 때 메시지가 도착하면 시리아가 메시지를 대신 읽어줍니다.

더 나아가 음성인식을 하여 실제 목소리로 메시지 답장까지 보낼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오랫동안 우리 곁에서 같이했던 아이튠즈가 '애플 뮤직', '애플 TV', '애플 팟캐스트'로 분류되었습니다.

 

 

이날 애플에서는 컴퓨터용 맥 OS에 '카탈리나'를 공개하였고, 아이패드 전용 OS, 애플 워치 전용 OS 또한 선보였습니다.

덧붙일 소식 중 하나는 애플은 다음 달 중으로 모바일 운영체제 아이폰 ios13 을 시험 버전을 시행한 뒤

올해 가을부터 아이폰 유저들에게 정식으로 배포한다고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