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석증 증상 원인 치료법

본문

반응형

이석증 증상 원인 치료법

평소에 빈혈 혹은 스트레스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느끼는 어지러움 지금부터는 이석증을 의심해 봐야 할 수 있습니다. 운동도 열심히 하고 잘먹고 잘자는 사람에게도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이기 때문인데, 아무것도 아니겠지 혹은 다른 이유가 있겠지 오늘은 피곤하겠지 하는 생각으로 넘어간다면 오산입니다. 지금부터 아무렇지 않게 생각하는 어지러움 이석증 때문일지 모르는 증상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볼까 합니다. 아래 본문을 통해 이석증 원인 증상 치료법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석증 증상 원인 치료법 알아보기

이석증 말로만 들어봤지 어떤 증상을 나타내는지 잘 모르고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이석증 증상 으로는 매일같이 어지러움증을 느끼며 불편함을 호소하며, 계속해서 지속되는 증상을 볼 수 있습니다. 보통 나이가 50이 넘어가면 이러한 이석증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이석증의 원인은 아직 뚜렸하게 이렇다고는 하지 못하나 이석증이 밝혀진것은 사실입니다.

지금부터는 이석증의 원인과 치료법을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정말 평소에 어지러움증이 많다고 생각한다면, 빈혈과 스트레스성 두통 그리고 컨디션이 별로 좋지 않은 날과 같은 별일 아닌 일시적인 이유가 아닌 혹시나 하는 이석증을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게다가 평범하고 그이상 건강한 사람들에게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기 때문에 알아 두어야 할 필요성 또한 있습니다. 덧붙여 이석증의 증상을 통해 원인과 간단한 자가 치료법 또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석증의 증상부터 살펴보도록 할텐데, 대표적으로 알려진 바로는 어지러움입니다. 이 어지러움이란 아주 작은 두통부터 공포심과 빈혈로 인한 쓰러짐 까지 다양하답니다. 게다가 어지러움증과 두통이 시작된다면 오래 지속되지는 않고 보통 짧게는 30초에서 길면 1분 정도 지속된다고 합니다. 덧붙여 이런 증상은 보통 이런 상황에 생긴다고 해요. 누워있는 상태로 갑자기 뒤로 돌아 엎드려 누울 때, 자세를 바꿀 때, 앉아 있다가 갑자기 일어설 때 그리고 머리를 심하게 움직이거나 흔들 때 발생을 한답니다.

빈혈과 같은 증상으로는 기지개를 쭉 피고나면 눈 앞이 노래지거나 흰색으로 보이면서 허공에 뜬 기분으로 중심을 잡지 못하고 넘어지기도 한답니다. 뿐만아니라 어지러움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속이 좋지 않거나 심한경우 구토 증상까지 볼 수 있습니다. 더 무서운 것은 매일 같이 이런 현상이 지속된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이석증이라고 의심이 드는 경우 이런 증상을 의심해 보세요.

1. 어지러움을 통해 심할 경우에 속이 좋지 않거나 구토 증상이 나타난다.
2. 누워있다가 자세를 바꿀 때, 앉아 있다가 일어 날 경우, 앞을 보다 방향을 틀어 양 옆 혹은 뒤를 볼 때 두통이 일어난다.
3. 가슴이 답답하고 두근거리며, 식은 땀이 나며 동시에 머리가 어지럽다고 느낀다.
4. 눈에 경련과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며 앞을 볼 때 초점이 흐릿하거나 맞추기 힘들 때가 있다.
5. 일주일에 5번 이상 어지러움증이 지속된다.
6. 머리의 방향을 크게 움직여 보았을 때 어지러움증이 1분정도 지속되다가 가만히 있을 때 빠르게 진정된다.
7. 점프를 해보았을 때 어지러움증이 평소보다 심하게 느껴진다.

이석증의 증상은 다시 말씀 드리지만 많은 사람들이 영양부족과 빈혈, 스트레스성 두통, 신경성으로 자연스럽게 생겨 없어지는 현상으로 오해를 한답니다. 하지만 이런 요소와 다른 물리적인 부분의 이상현상임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이석증 증상을 알아보자면, 자율신경계의 자극과 이상으로 오심과 구토 그리고 두통, 가슴의 답답함과 두근거림, 식은땀과 같은 증상을 호소하며 어지러움과 같이 동반됩니다. 1분안에 진정이 된다고는 알려져있지만 심한경우 조금 더 지속될 수 있습니다. 제일 좋은 어지러움증 해소법은 가만히 있는 방법입니다.

게다가 이석증 증상은 귀 속에 있는 기관 중 평형감각 세반 고리관 안쪽에서 이석이 떠돌아 다니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전정신경과 연결이 되어진 안구 운동이 쇠해 연관되고 눈동자가 원하지 않게 움직이는 증상까지 생길 수 있다고 해요. 그러므로 초점을 못맞추는 증상이 보이기도 한답니다.

귀에서 발생하는 증상이지만 물리적으로 직접 귀에서 아픔과 고통은 느껴지지 않는다고 해요. 하지만 불편할 수 있는데, 귀 안에 물이 들어갔을 때와 비슷한 느낌에 멍하며 계속적으로 청각이 쇠퇴된다 생각이 든다면 진찰을 해보아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빈혈과 스트레스가 아닌 물리적인 움직임에 연관되어 발생되는 것이 이석증 증상으로 이러한 증상을 호소한다면 빠르게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석증 원인으로는 보통 실제로 알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지금 현재 현대의학으로는 이석증 원인을 알기 위해 지금까지 여러가지 검사와 사례를 알아보고 있지만 아직 까지는 제대로 밝혀진 바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의학적인 공통점을 알아보자면 보통 50대 이상인 사람들에게 많이 발병한다고 알려져있으며, 이전 나이로는 많이 분포하지 않지만 고루 분포하고 있다고 합니다. 즉, 나이가 들면서 더 잘 발생하는 이석증이라고 알아두면 좋겠습니다.

이석증 생기는 과정을 알아보자면, 전정기관에 있는 이석이 굴러다니는 현상인데 반고리관으로 들어서 움직인답니다. 반고리관에서 평형을 유지하는 감각기관의 세포를 이석이 자극을 시켜 이런 현상을 느끼게 하는 것 입니다.

이석증 치료법 예방 방법으로는 아래 정리한 부분을 참고해보세요. 물론 자가 치료법입니다.

1. 딱딱하지 않은 침대에 자리합니다.
2. 고개를 오른쪽으로 돌린 뒤 빠르게 왼쪽으로 누워 30초를 유지합니다.
3. 발빠르게 몸을 일으켜 앉습니다.
4. 2번을 반대로 실행합니다.

이와 같은 운동을 매일 아침 저녁으로 10회씩 실천하는것을 추천하고 이와 같은 방법으로 면역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석증 치료법을 알아보자면, 일반적으로 몸의 위치를 고정 시켜야 하며, 이런 변화를 주고 귀 내부에 있는 이석의 위치 방향을 자극되지 않는 방향으로 이동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런식에 치료법이 있으며, 최근에 밝혀진 의학적 사실로는 바르게 누워 고개를 돌려 이석의 위치를 변화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는 이석증 치료법 중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면, 녹차와, 토마도, 콩 그리고 등 푸른 생선과 양파, 생각, 강황, 콩, 마늘 등이 있다고 합니다. 관련 의학과는 이비인후과 입니다.

점점 의학이 발달하면서 이석증 또한 속시원하게 밝혀내어 정확하고 제대로된 치료방법이 나타날 것을 굳게 믿습니다. 이상 이석증 증상 원인 치료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빈혈과 같은 어지러움증을 단순하게 생각하면 이제는 안됩니다. 여러가지 증상과 원인을 종합해 보고 이석증을 의심 해보아야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