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 사진 컴퓨터에 옮기기

본문

반응형

아이폰 사진 컴퓨터에 옮기기

아마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부분일 텐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한 뒤 아이폰으로 바꿔보았다면 무슨 말인지 말안해도 알 수 있습니다. 바로 아이폰으로 사진 컴퓨터에 옮길 때 입니다. 이전 어릴 때 사용하던 mp3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는 USB선 하나만 있다면 컴퓨터에 연결해 사진을 손쉽게 옮겨 담을 수 있었지만, 아이폰은 그게 아니었죠. 동기화다 뭐다 하면서 조금은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만 아이폰 사진을 컴퓨터에 옮길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노래파일도 마찬가지었죠. 하지만 이제는 아이폰 사진 또한 UBS만 준비한다면 아이폰 사진 컴퓨터에 옮기기를 할 수 있습니다. 너무나도 간단한 사실을 알리는 부분이기에 이번 글은 그렇게 길지 않습니다. 아래 본문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사진 컴퓨터에 옮기기

최근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가 굉장히 많아지고 있는 추세라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새로 아이폰에 입문하는 사람들인 만큼 아이폰을 다루기가 쉽지 않알 텐데요. 지금부터 아이폰을 다루는 정보중 유용한 정보를 하나 공유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사진 컴퓨터에 옮기기를 할 시에 보통은 아이튠즈라는 연동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튠즈를 통해 사진을 옮긴다 라는 말을 어디선가 들어본적 있을 것 입니다. 물론 아이튠즈가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 입장에서는 조금은 편한 기능들이 있다곤 하지만 USB 케이블을 옆에 놓고 비교해본다면, 동기화 또는 여러가지 시간적인 측면에 그 효율을 인정할 수 없다는 것이 문제였죠.

그렇지만 아이폰도 USB 케이블로 사진을 컴퓨터로 옮길 수 있다는 사실 알고 있었나요? 아이폰으로 찍어 엘범에 저장된 사진을 USB 케이블만을 이용해 아이튠즈보다 빠르고 간단하게 컴퓨터로 바로 옮길 수 있습니다. 아마도 아이폰을 오래 사용하고 있는 유저들 또한 굉장히 반가운 소식일 수 있습니다.

지금 부터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꼭 주목해야 합니다. 아이폰 사진 컴퓨터에 옮기기를 알려드릴테니 말이죠. 준비물은 옮길 사진이 저장되어 있는 본인의 아이폰과 USB 케이블 그리고 옮기려고 하는 컴퓨터 입니다. 굉장히 간단하고 쉬워서 설명이라 할 것 조차 없다고 생각이 들지만 정보를 공유한다는 마음에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USB 케이블

준비물이 모두 준비가 되었다면, 아이폰에 USB를 꼽고 컴퓨터에고 동시에 꽂아주도록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아이폰 화면에 아래와 같은 문구가 보일 것 입니다.

아래 '허용' 또는 '허용 한 함'이라는 선택에 요소가 보일 텐데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허용'을 눌러준다는 것 입니다. 그렇다면 말 그대로 아이폰이 USB로 연결한 컴퓨터를 신뢰하여 여러가지 파일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는 뜻 이겠죠? '허용'을 선택해 준다면 컴퓨터 화면에는 자동 실행창이 보일 것 입니다. 그 안에 '장치를 열어 파일 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자동 실행창 안에 장치를 열어 파일 보기 선택

혹은 USB 케이블을 연결 했는데 나오지 않는다면 '내 컴퓨터' 파일에 들어간 후 'apple iphone'이라는 파일을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는 중요한 파일을 하나 찾아보아야 할텐데요. 바로 '101APLLE'이라는 이름에 파일입니다. 경로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 주세요.

101 apple 파일 경로 

이런 경로를 찾아 보신다면 101apple이라는 이름에 파일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이 파일로 말할것 같으면 자신의 아이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이나 비디오가 모여 있는 엘범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서 사진과 비디오를 자유롭게 컴퓨터에 옮길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아주 간단합니다. 평소 우리가 알고있는 방법대로 원하는 사진을 선택을 한 뒤 드래그를 이용해 컴퓨터 바탕화면이나 본인이 원하느 파일안으로 끌어다 놓아주면 되겠습니다. 평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해 보았다면 이런 부분은 굳이 설명이 없어도 알 수 있겠죠? 이렇게 아이튠즈의 도움과 이용 없이 USB 케이블만을 이용한 아이폰 사진 컴퓨터에 옮기기를 알아보았습니다.

마무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에서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보통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을 구매하고 이용할 때 제일 불편했던 큰 부분이 바로 사진을 컴퓨터로 옮길 때 방법이었습니다. 기존에 이용하던 USB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고 아이튠즈라는 연결 프로그램으로 사진을 옮겨담곤 했지만 이젠 그렇지 않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본다면, 누구나 손쉽게 아이폰 사진을 옮길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동영상도 가능하니 참고해두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