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실시간 미세먼지 랭킹 사이트 알아보기

본문

반응형

대한민국 미세먼지 잠잠하더니 갑자기 또?

주변 사람들도 이젠 뭐 놀랍지도 않다고 하더군요.

 

    조금 좋아진다 할 때쯤 또다시 찾아오는 미세먼지 때문인지 놀랍지도 않고 이제는 밤마다 목이 칼칼해서 기침을 일삼아 생활하지 않나요?

사실 제 블로그를 통해서 미세먼지 100% 대처방법을 쓰고 싶은 심정은 정말 굴뚝같습니다만 대한민국 국민들 한마음처럼 그러지 못하는게 너무나도 안타깝고 답답한 마음뿐입니다. 대처법이고 뭐고 빨리 중국에서 공장 가동 수를 어느 정도 줄여야 할 텐데 그러질 않으니 참 답답하고 화가 다 납니다.

 

이런 와중에 우리가 어떻게든 우리 몸을 지키고 미리 알아야 할 정보가 있다면, 미세먼지 랭킹이라는 사이트를 일상 삼아 사용해야 할 것 같아 소개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세먼지 랭킹 사이트"

아래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필요가 아니라 필수 사이트라고 소개하고 싶습니다.

컴퓨터 하다가 자기 전 한 번쯤은 확인하고 자는 습관을 들인다면,

혹은 언제든 모바일 폰으로도 가능하니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http://www.dustrank.com

 

미세먼지랭킹 - 전국 미세먼지 정보 조회

전국 미세먼지 정보 제공

www.dustrank.com

 


미세먼지랭킹 사이트는 어떻게 유용한 사이트인가요?

 

    미세먼지랭킹 사이트를 알아보겠습니다.

 

  1. 전국을 대상으로 실시간으로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합니다.
  2. 전국의 미세먼지 치수를 지도를 통하여 어느 정도인지 가늠할 수 있게 지도를 통해서 한눈에 보여줍니다.
  3. 미세먼지 예보를 제공합니다.

 

    미세먼지랭킹 사이트 메인화면입니다.

서울 시청을 중심으로 서울권 지도를 확대한 모습입니다. 세부적으로 서울 내에 있는 여러 곳의 미세먼지의 좋고 나쁨과 수치를 보여줍니다.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의 미세먼지의 수치가 궁금하다면 상단 검색창에 읍/면/동을 입력한다면 바로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보 없음, 좋음, 보통, 나쁨으로 표기가 되는 것 같고요, 일반 지도처럼 확대 축소를 통하여 살고 있는 가까운 지역까지 지도를 움직이며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오늘 미세먼지가 가능 안 좋은 도시도 위 이미지에 놓여있는 베너가 따로 표기되어있습니다.

현 시간 부산광역시 중구가 나쁨(미세먼지 수치: 90)이라고 표기되어있네요.

 

 

데이터 출처 또한 에어코리아이기때문에 믿고 보실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랭킹은 전국을 실시간으로 관측하여 정보를 공유하는 사이트입니다.

데이터 출처 또한 에어코리아이기때문에 믿고 보실 수 있으며 한국환경공단은 우리들이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공기오염상태를 공개해 준다니 한편으로 마음이 놓이기도 하네요.

 

 

 

    위 이미지는 지역별 미세먼지랭킹을 차트로 보여줍니다. 순위를 매기며 주소를 통한 위치확인이 가능하고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의 좋고 나쁨과 치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역별 미세먼지 랭킹 미세먼지 나쁨순과 좋음 순 또한 좋은 아이디어인 것 같습니다.

 

 

 

    종루구를 검색창을 통하여 검색해 보았습니다. 미세먼지의 좋고 나쁨을 치수와 함께 표기해주고 측정 정보로 시간과 장소 그리고 자세한 주소까지 표기되어 보입니다.

 

 

 

그리고 최근 3일간의 검색한 지역의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의 수치 상황을 시간당으로 측정된 그래프를 제공하여 보여줍니다. 위 그래프를 보면서 최근 미세먼지가 나쁜 시간을 추측하여 다음날 비슷한 시간에 나쁠 수도 있겠다는 추측 또한 해볼 수 있습니다.

 

 

 

    시간별 미세먼지 정보 상세 내역입니다. 위 그래프에 시간이 표기되어있지만 그래프를 읽기 쉽게 그래프 바로 아래 배치되어있습니다. 

참고하여 미세먼지의 지난 상황 및 상태를 보고 조금이라도 대비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을 통한 지역도 지도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랭킹 사이트에서는 최근 미세먼지에 관한 뉴스를 한 번에 한눈에 확인하여 볼 수 있습니다. 최근 미세먼지에 대한 정보의 뉴스를 놓치셨다면 미세먼지 관련 뉴스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예보도 오늘과 내일로 분류하여 예보와 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보 발표시간도 같이 표기되오니 실시간으로 확인할 시에 아주 유용합니다. 

 


미세먼지랭킹 사이트를 알아보았습니다.

대한민국 미세먼지 14년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더니 5년이 지난 이 시점까지 점점 최악으로 가고 있습니다.

언제쯤 이 미세먼지 없는 세상에 밖에 나가 아무 걱정 없이 크게 숨 한번 쉴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공기청정기도 무용지물이라고 들었는데 정말 뭐가 맞고 뭐가 다른지 모르겠습니다.

글을 쓰는 필자 또한 너무나도 답답한 마음이 가시질 않네요.

 

알아두면 좋은 정보 - 유용한 사이트 "미세먼지랭킹" 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