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람인 맞춤법 검사기 사용법 그리고 글자수세기

본문

반응형

사람인 글자수 세기/맞춤법 검사기 사용법

 

사람인 맞춤법 검사기 사용법 그리고 글자수 세기

 

바쁘면서 즐거웠던 대학생활이 슬슬 끝나갈쯤 혹은 대학교를 졸업하고 난뒤 찾아오는 취업에 대한 압박감 여러분들도 공감하시나요?

저에게도 피할수 없는 아주 큰 스트레스중 하나인데요. 피할수 없다면 즐겨라라는 말이 있듯이 차마 이렇게 스트레스받는 취업준비단계를 즐기지는 못하겠지만 취업을 하기전 여러가지 꿀팁이나 정보를 미리 알아보고 현명하게 대처해야할 필요성을 느끼곤한답니다. 오늘 다룰 주제는 취업을 하기위해 준비해야할것중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자기소개서와 연관이 있습니다.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유의해야할 점이 몇가지가 있는데요. 그중 글자수에 대한 제한이 있고 우리가 평소에 당연히 맞겠지 하고 지나치는 맞춤법을 신경써야할 부분입니다.

사람인이라는 사이트는 한국에 사는 한국인 취준생들에게 꼭 필요한 공채, 취업 채용, 구인구직, 인재정보, 기업정보, 이력서, 자소서, 연봉 제공 정보를 제공해주는 온라인 매체입니다. 이런 유용한 사이트에서 오직 취준생에게 필요한 정보와 꿀팁만을 주는것뿐만 아니라 저와같이 블로그를 쓰거나 글을 쓰는 작가분들 등 글을쓰는 분들에게도 유용하게 쓰일 카테고리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맞춤법 검사기 그리고 글자수 세기입니다.

사람인 맞춤법 검사기 그리고 글자수 세기는 꼭 취업 준비생이나 그에 맞게 작성해야하는 자기소개서만을 위한 검사기가 아닙니다. 물론 우리들이 블로거나 글을 쓰는 작가처럼 양질의 글을 쓰고싶거나 써야하는 입장이라면 위 사이트를 이용하여 맞춤법 검사부터 필요에 따라 글자수 세기까지 할 수 있으니 굉장히 유용한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인 맞춤법 검사기 사용법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사람인 자료통 - 글자수세기/맞춤법 검사기 페이지 화면

사실 사용법이라고 해봤자 그렇게 복잡하거나 힘든일이 아니기에 짧게나마 예시로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글자수세기/맞춤법 검사기는 위 이지처럼 저렇게 생겼답니다. 취업준비를 위한 자기소개서를 미리 작성하셨다면 한번에 복사하여 붙여넣어봅시다.

저는 블로그를 이용해 글을 작성하는 입장이라 전에 뭣도모르고 막 올렸던 초창기 글을 복사하여 붙여넣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떻게 되는지 한번 볼까요?

사람인 자료통 - 맞춤법 검사

위에 붙여넣은 글은 지난번에 발행했던 '중쓰 생각' 카테고리에 있는 글중 일부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해보았습니다.(맨 아래 이전글 링크를 달아 놓겠습니다. 혹시 이미지에 비추어진 짧은 글이 궁굼하셨다면 링크를 통해 글을 읽어보세요!). 그당시 맞춤법 검사를 안하고 발행했던 기억이 있는데 나름 선진했나요? 오류가 9개 밖에 없다니 의외라 뿌듯하군요. 하지만 여기서 중요시 봐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모든 맞춤법 검사가 다 맞다고는 생각하지 말아주세요. 자기가 쓴 글에 내용과 문맥에 맞는 자신이 만든 색깔이 있기때문에 위 맞춤법 검사기에서 정정해주는 모든 오류는 오류가 아닐수가 있습니다. 

예로 보자면 위 이미지에 스펙이라는 오류가 보이나요? 그부분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으니 추천 단어들로 제 문장에 잠시 교체를 해준답니다. 그걸 보고 글의 흐름상 문맥에 맞지않는 추천단어는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겠죠?

맨 아래줄 (스펙)이라는 단어가 오류 --> 추천단어) 자격조건, 제품규격, 명세서

혹여나 글에 흐름과 문맥상 자신이 작성한 글의 색깔이 추천단어로부터 더 효과를 얻어보인다면 오른쪽 맞춤법 오류란에 추천단어들을 클릭해주시면 바로 수정이 가능하답니다.

사람인 글자수세기 알아보기

 

글자수세기 예시

위 이미지는 글자수 세기에 대한 예시를 보여주기위해 캡처해놓은 사진입니다. 전에 썼던 글의 일부만을 복사하여 붙여넣었는데 저도 몰랐지만 글자수가 무려 공백 포함 1000자가 넘는걸 확인할수가 있었습니다.

회사마다 요구사항이 다르겠지만 자기소개서를 쓸때도 글자수 제한을 두는곳이 많았습니다. 위 글자수 세기로 간편하게 본인이 작성한 소개서나 글이 요구사항에 맞는지 혹은 아닌지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글자수 세기입니다.

마무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 - 유용한 사이트에서 "사람인 맞춤법 검사기 사용법" 그리고 간단하게 "글자수세기"를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대학교 졸업을 앞두고 있거나 취업을 준비하시고계신 모든 취준생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정말 뿌듯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와같이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시거나 제한을 둔 글을 쓰시는 여러 작가분들에게도 다같이 화이팅이라는 단어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모두 유용한 정보로 편리하고 간편한 삶을 살아봅시다!

취업 화이팅! 블로그 화이팅! 글쓰기 화이팅!

 

사람인 글자수 세기/맞춤법 검사기 바로가기

 

글자수 세기/맞춤법 검사기 | 사람인

글자수 세기/맞춤법 검사기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의 글자수, 맟춤법을 확인 할 수 있는 검사기 - 사람인

www.saramin.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