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이버 메일 수신확인(읽지 않음),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방법

본문

반응형

네이버 메일 수신확인(읽지 않음), 발송취소 방법

'네이버 메일 수신확인(읽지 않음), 발송취소 방법' 모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메일 수신확인(읽지 않음), 발송취소 방법

네이버 메일 수신확인, 발송취소 방법 알아보기

네이버 메일 한국사람이라면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기 마련이죠. 지금은 사용하지 않지만 언젠가 전에 하나쯤은 어떤 이유로든 무조건 만들었던 적이 있을 겁니다. 사실 저는 네이버 메일을 잘 사용하지는 않지만 과거 언제 만들어놨는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손가락 움직이는 데로 자판기를 두드리다 보니 신기하게도 로그인이 되더라고요. 

네이버 메일을 개인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았지만, 적어도 아는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이 글을 작성해봅니다.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면서 별거 아니지만 잘 모르고 놓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 메일 수신확인(읽지 않음) 확인 방법 그리고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메일 수신확인 하는 방법은 읽지 않음과 같기 때문에 같이 묶어 설명드리도록 할 것이고,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방법까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메일 수신 확인(읽지 않음), 발송취소 방법

네이버 메일 수신확인 방법을 알아보려고 설명하기 앞서 네이버 메일을 로그인하는 방법은 누구나 다 안다고 생각하겠습니다. 하지만 로그인을 한 후에 메일로 들어가는 방법은 친절히 아래 이미지를 통해 알려드릴게요.

네이버 메일 접속하는 방법

네이버 메일 로그인을 한 후에 메일 페이지로 들어가는 방법은 위 이미지에서 나타내는 것과 같습니다. 왼쪽 상단 카테고리란 첫 번째에 '메일'이라는 탭이 있고요. 나머지 하나는 네이버 로그인을 한 후에 같은 자리에 나타나는 메일(+999)이 있습니다.(네이버 메일을 사용하지 않지만 관리를 하지 않아 너무 많은 메일이 쌓여있습니다. 이런 불상사가 생기지 않도록 여러분은 네이버 메일을 자주 관리해주세요.)

네이버 메일 수신확인

네이버 메일 페이지에 접속했다면,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일 왼쪽 상단 'NAVER 메일'이라는 이름과 바로 아래 배치되어 있는 사이드 바, 전체메일과 보낸 메일함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이버 메일 수신확인을 위해서는 위 이미지에 빨간색 박스로 표시를 해둔 '수신확인'을 선택해주세요. 수신확인을 선택한다면 본인이 보낸 메일을 받는이가 메일을 수신을 했는지(읽었는지) 안 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 수신확인, 발송취소 알아보기

위 이미지에서 우리는 3가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일부러 읽지않음 확인을 위해 받은 메일을 수신하지 않았습니다.)

첫 번째, 네이버 메일에서 네이버 메일이 아닌 타 메일(gmail)로 메일을 보냈을 경우.

두 번째, 네이버 메일에서 네이버 메일로 메일을 보냈을 경우.

세 번째, 수신확인은 읽지 않음으로 표시되어있다.(옆 발송취소 버튼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메일 수신확인 간략한 설명

위 이미지 설명을 확인한 바, 받는 사람의 메일 설정에 따라 수신확인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인지는 위 이미지를 보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일의 이미지를 차단한 경우, 읽지 않고 읽음 표시만 한 경우, TEXT 모드로 발송한 경우, SMTP로 메일을 발송한 경우, 메일을 보낸 지 3년이 지난 경우가 해당됩니다.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방법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간략한 설명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관한 간략한 설명 방법입니다.

위에 개제 된 이미지에서 gmail로 발송한 메일은 '읽지 않음' 인데도 발송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즉, 네이버 회원에게 메일을 발송한 경우에만 발송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네이버 또한 메일을 읽지 않은 경우에만 취소가 가능합니다.)

다시 말해 네이버 회원이 아닌 사람에게 발송한 경우, 약속 메일을 보낸 경우, 그리고 받는 사람이 메일을 차단한 경우 발송취소가 불가합니다.

 

마무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에서 '네이버 메일 수신확인(읽지 않음), 발송취소 방법'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에 사람들이 네이버 메일을 많이 쓴다 곤하지만 잘 모르는 부분입니다. 정리하자면, 핸드폰 문자와 다르게 네이버 메일은 카카오톡과 다른 메신저와 같이 수신확인(읽지 않음)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발송취소 기능까지 갖추어 있기 때문에 혹여나 메일을 잘못보낸걸 확인한 후 아직 상대방이 확인을 하지 않았다면 발송취소까지 할 수 있기때문에 알아두면 좋은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메일 사용하시는 구독자 여러분 알아두면 좋은 정보 하나 알아가도록 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