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태풍 - 미탁 경로 위치

본문

반응형

태풍 미탁 경로, 위치 보는방법

제이앤제이 스마트 ...제이앤제이 스마트 ...위베어베어스 페이스...판매율1위 제이스 ...제이앤제이 스마트 ...Senz SENZ ...


실시간 태풍 위치 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 18호 태풍 미탁 아직 우리나라에는 피해를 입히지 않고있지만 대한민국은 멀지않은 미래에 피해를 받을지 혹은 피해받지 않고 조용히 태풍이 지나갈지 아직 모릅니다. 지금으로는 짐작할 수 없지만 태풍 예상경로 제주도나 여수, 부산 더 나아가 서울 부근에 위치 하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하지만 언제나 이런 상황에 미리 알고 대비할 수 있다면 당연히 시행해야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기상청을 통하여 실시간으로 정보를 받아보고 있지만, 현재 태풍 미탁이 어떤 경로로 이동할지는 아무도 모르는 현실입니다. 예상 경로는 예측대로 100% 맞지 않지만 언제든지 어떤 정보든 알아두면 좋다 생각하는 입장에서 이번 2019년 18호 태풍 미탁으로 인한 피해가 만일 생겼다 해도 미리 예방할 수 있는 일이 있길 바라면서 2019년 18호 태풍 미탁 뿐만아닌 미래의 어떤 태풍의 실시간 태풍 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 똑똑한 태풍 위치와 경로 예측 사이트 earth nullschool를 소개합니다.

2019년 18호 태풍 미탁 실시간 태풍 경로 알아보기

태풍 위치 그리고 경로는 누구도 100% 예측하거나 알 수 없습니다. 물론 이번 18호 태풍 미탁의 태풍 경로 조차 당연히 우린 100% 장담할 수 없습니다. 자연의 힘이란 우리들이 범할 수 없는 범위이때문에 어쩔 수 없이 우리들은 현명하게 어떠한 방법을 동원 해서라도 태풍 경로를 알 수 있는 방법이라면 가리지 않고 이용하고 알아두어야합니다.

태풍 미탁의 태풍 경로가 어떻게 될지 모르는 와중에 우리들이 기상청 외에 유용한 태풍 이동경로 관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사이트를 하나 소개하겠습니다. 사이트 이름은 earth nullschool 사이트 방문을 쉽게 할 수 있게 아래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earth :: a global map of wind, weather, and ocean conditions

See current wind, weather, ocean, and pollution conditions, as forecast by supercomputers, on an interactive animated map. Updated every three hours.

earth.nullschool.net


earth nullschool 사이트는 실시간으로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지구상 어디든지 바람의 이동경로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바람의 길을 알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의 좋은 점은 일단 한국어가 지원이 된다는것 입니다.



태풍 위치 그리고 경로 확인하는 사이트 earth nullschool 에서는 한국어 뿐만아니라 영어를 포함한 다른 7개의 언어 또한 선택 가능합니다.

2019년 18호 태풍 미탁의 태풍 이동경로, 바람 뿐만 아니라 화학물질이나 미세먼지 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 이미지를 확인 하시다 시피 한국어를 지원하고 날짜를 설정할 수 있으며, 태풍이나 바람의 크기와 세기를 쉽게 알 수 있도록 색깔로 표시가 됩니다. 게다가 모드를 본다면, 위에 언급한바와 같이 공기, 해양, 화학물질, 미세먼지, 천문을 확인할 수 있고 원하는 고도 또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버레이로 바람과 온도 그리고 상대습도 등 여러가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설정 범위로 현재 2019년 18호 태풍 미탁의 태풍 이동경로를 우리들이 직접 예상, 예측 할 수 있고 바람의 방향을 볼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earth nullschool 사이트의 메인화면입니다. 벌써부터 초록색으로 각 나라별로 바람의 방향과 태풍의 모양을 띄고있는 표시가 한눈에 확인이 됩니다. 위 이미지는 멈춰있지만 직접 사이트를 방문한다면 실시간으로 불고있는 바람의 유동을 볼 수 있습니다.



위에 이미지를 확인 하다시피 대한민국을 중심으로 태풍 예상 경로와 위치를 확인하기위해 찾아보았습니다. 마우스로 직접 찍어본 위치는 경도 위도를 표시하고 바람의 세기까지 자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현재 대한민국 과 중국 사이를 본다면 초록색으로 둥글게 태풍 형태를 띈 태풍 미탁 그리고 미탁 경로를 볼 수 있습니다. 태풍과 같은 모양으로 바람 방향 표시가 되어있으며, 현재 기상청 날씨누리에서 알려진바로는 대한민국으로 이동하는 태풍 경로를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태풍 예상 경로를 100% 알수는 없지만 바람의 방향으로 본다면 어느정도 예측은 할 수 있습니다.



조금더 18호 태풍 미탁과 대한민국을 밀착하여보았습니다. 우리나라 주변에 부는 바람의 방향이 태풍 경로에 영향을 줄 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어느정도 태풍 예측경로를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우리나라보다 태풍의 크기가 크다는 것 까지 확인할 수 있었으며, 확대하여 확인해 보니 무섭다고 느끼기 까지 했습니다. 제주도와 여수쪽 그리고 광주까지 직접적인 영향으로 피해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아보입니다.



 

본 사이트에서 태풍 미탁 경로를 확인하기 위해 날짜를 미래 10월 3일로 바꿔보았습니다. 미탁 경로는 중국과 대한민국 사이에서 서쪽으로 한반도를 관통해 독도 쪽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알 수 있었습니다. 미탁 경로는 대한민국을 관통하며 남부지방쪽을 중점으로 관통할 것 같습니다.

결과는 아래 이미지와 같았습니다.



이번에는 10월 4일로 다시 설정하여 확인해 보았습니다. 결과는 점점 이동하는 태풍 미탁의 예상경로를 알 수 있었습니다. 점점 북쪽으로 이동하는것처럼 보였지만 방향을 확 틀어 우리나라 서쪽 독도 쪽으로 이동하는걸 알 수 있습니다.

아래 미탁 경로를 보여드리기 위한 2019년 10월 4일 미래 태풍 미탁 경로 예측 이미지입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2019년 18호 태풍 미탁의 경로는 일본과 대한민국 사이에 위치 한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기상학 적으로 공부를 하지 않았기에 확실히 결과를 낼 수 는 없었지만, 어느정도 태풍의 미탁 위치 가 이런식으로 바뀌고 있구나 정도는 알 수 있었습니다.



이대로라면 대한민국을 관통해 독도까지 피해를 볼까 두렵기도 하고, 부산과 제주도, 여수, 광주 그리고 남부지방을 포함해 한반도 전국에 비와 바람에 피해가 있을까 우려됩니다. 더 나아가 울산 부근을 관통 할 수도 있다는 예측을 하며 독도 또한 걱정입니다. 게다가 아직은 모르지만 아까운 미래에 또다른 태풍이 크고있다함은 알 수 없었습니다. 위 사이트로 어느정도 태풍 경로를 확인 혹은 예측 해볼 수 있는 부분으로 미탁 경로 또한 확인할 수 있었으며, 어느정도 우리에게 미리 사전에 대비할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마무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 - 유용한 사이트에서 '2019년 18호 태풍 미탁 경로와 태풍 위치 보는 방법 알아보기'를 earth nullschool 사이트를 통해 알아 볼 수 있었습니다. 태풍 미탁의 태풍경로는 10월 3일쯤 저렇게 우리나라에 가깝게 위치할지 몰라도 제주도와 부산 그리고 여수 나 울산 그리고 독도에 거주하는 분들은 어느정도 대비를 할 수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라 생각합니다. 사실 100% 맞는 태풍 경로는 아니어도 어느정도 가늠할 수 있기에 위 사이트를 이용해 실시간 태풍 예측 경로를 미리 알고 예방해보세요.

 

기상청 날씨누리 동네예보 - 2019년 5호 태풍 다나스 알아보기

기상청 날씨누리/동네예보 - 2019년 5호 태풍 다나스 알아보기 기상청 날씨누리 동네예보 통하여 2019년 5호 태풍 다나스 알아보기 기상청 날씨누리 동네예보 홈페이지를 통하여 이번 2019년 5호 태풍 다나스에..

ing0519.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