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 내 전화번호 확인 방법

본문

반응형

아이폰 내 전화번호 확인 방법

[중고] Apple...[중고] Apple...애플 아이폰XR 6...애플 아이폰 8 공...애플 아이폰 11 ...태스하우스 우드케이...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 주목해야 할 시간이 찾아왔습니다. 얼마전 저는 해외에서 국내로 돌아와 핸드폰 개통을 했는데요. 전화번호를 새로 만들어서 신청이 끝난 후 친구에게 번호를 알려주려는데, 갑자기 생각이 안나덥니다. 그래서 인터넷에 아이폰 내 전화번호 확인 방법을 검색한 생각이 나 혹시나 여러분들 중 누군가도 나와 같은 상황이 일어나지 않을까 해서 이런 주제에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물론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기에 아이폰 내 전화번호 확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 것이에요. 지금부터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집중해서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내 전화번호 확인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내 전화번호 확인 방법

아이폰 내 전화번호 확인 방법

지금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지 않아도 한번쯤 읽어본다면 언젠간 필요할 때가 올 것이라고 생각이 든답니다. 왜냐하면 저 또한 아이폰을 사용하기 전에 다른 기종에 휴대폰을 사용했으니 말이죠. 그 때 당시 저는 아이폰을 사용할 것이라고 생각도 못했습니다. 하지만 지금 이 시점에 아이폰에 관한 글을 쓰고 있는 절 보면, 아차 나도 아이폰 유저가 되버린지 오래구나 합니다. 여담을 이쯤하고 바로 아이폰 자신, 또는 내 전화번호 확인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뭐 사용하세요? 아이폰 10? 아이폰 11? 신형 아이폰이라면 부럽습니다. 저 또한 구매하고 싶네요.

아이폰이 어렵다고 느끼는 것은 당연합니다. 저 또한 아이폰 8 plus를 지금까지 몇년을 사용하는데 아이폰은 가끔 어렵다고 느낄 때가 있으니 말이죠. 하지만 내 전화번호 확인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고 쉬웠습니다. 그냥 설정에 뭐가 이것저것 많아 찾아보기 까다롭고 힘이 들어서 문제였지 이런 설명 글이 하나쯤 구독하고나면 별거 아니더라고요.

일단 본인의 아이폰을 준비해줍니다. 아이폰이 준비가 되었다면 지금부터 전원 버튼을 꾹 눌러 잠금 해제를 풀어버린 후 바탕화면까지 세팅해줍니다. 지금부터가 본격적인 자기 전화번호 확인 방법을 알아보죠.

아이폰 바탕화면 제일 아래 하단을 보신다면, 평소 전화를 걸 때 자주 누르는 버튼인 통화버튼이 있을 것 입니다. 제가 이렇게 자세하게 설명하는 이유는 타 기종에 휴대폰을 사용하는 분들을 위한 부분이니 말이 길고 이미 아는 세부적인 설명이 있어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유저가 많아질수록 애플 직원이 아니지만 왠지 모르게 기분이 좋아지는게, 아무튼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통화버튼을 누른 후 다음으로 다시 제일 하단을 집중해주세요. 그렇다면 가운데 '연락처'라는 버튼이 보일 것 입니다. 바로 선택해 준다면 잘 따라오고 있는 것이죠.

아이폰 연락처 선택

그리고 난 후 보이는 화면이 아마 친구들을 등록해 놓은 연락처 화면일 것 입니다. 이부분에서 집중해주세요. 제일 상단에 본다면 연락처라는 문구와 검색창이 배치되어진 화면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그 바로 밑에 '나의 카드'라는 문구로 적힌 곳이 있습니다. 아마 자신의 이름아래 적혀있으며 프로필 사진 옆에 보일 것 입니다. 그것을 선택해 눌러주세요.

연락처 나의 카드 선택

위 이미지에 검정색 부분은 작성자 이름으로 가려놓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필 사진에 제 고양이 인데, 이쁘죠? 먼지입니다. 먼지 관련글 또한 목록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까지는 글이 두개밖에없는데, 조만간 계속해서 채워 놓을 생각이에요.

'나의 카드'를 눌러 주었나요? 그럼 지금부터 제일 집중해야 할 부분입니다. 이유는 이젠 자신의 번호가 어디있는지 두눈 크게 뜨고 찾아봐야 하기 때문이죠. 이번 단계에서 실패하는 사람은 아마 0.1%라고 해도 안믿을 것입니다.

내 전화번호 확인 방법

자 이렇게 자신의 전화번호 확인 방법 설명을 끝내겠습니다. 아이폰 내 전화번호 확인 방법은 너무나도 쉬웠던것 입니다. 굳이 설청창에 들어가서 뭐가 어디고 어디서 뭘 찾고 할 필요가 없이 통화하기 버튼에 들어가 연락처에 있는 나의 카드를 누른 뒤 그냥 눈 뜨고 확인만 하면 되는것이었습니다. 사실 저도 이 정보를 알아보고 얼마나 어이가 없었는지 몰라요. 저와 같은 생각을 하는 분들 분명 있기에 이런 정보성 글을 발행해봅니다.

마무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에서 유용한 꿀 팁을 하나 알려드렸어요. 바로 아이폰 내 전화번호 확인 방법 인데요. 계속해서 말씀드려왔지만 저 와 같은 생각을 하고 이 글을 찾아 보시는 분 분명 있습니다.(나만 바보가 아니길 바라는..) 아무튼, 이렇게 알아보니 어떠셨나요? 너무 쉽지않나요? 고작 손가락으로 3번만 터치해주면 확인 할 수 있던 내전화번호라니 절대 까먹지 않겠죠? 그럼 다음에는 더욱더 알차고 유용한 정보로 찾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아요와 구독은 저에게 아주아주 큰 힘이 된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