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자비스 / 키워드 광고

본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용한 정보를 한, 두 개 공유해보려 합니다!

 

블로그에 관심이 생겨 시작한지 며칠이 되지 않았지만 블로그에 대해 이것저것 정보도 찾아보고 공부도 하다 보니 저와 비슷한 상황에 처한 분들과 공유를 하면 어떨까 해서 예정과 다른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제 생각엔 블로그를 하신다면 누구나 이것 만큼은 공통점인 고민거리라 생각이 드는데요. 바로 "키워드 찾기"!!! 두둔.

물론 어떤 블로거분께서는 자신만의 추억이나 소중한 기억들을 기록하길 원하여 시작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는 요즘 무료한 하루하루에 뭐라도 하자라는 마인드로 꾸준히 글을 쓰려 노력하는 일인입니다. 시작한 지는 일주일도 안되었지만 매일 한 명이라도 늘어가는 방문자수를 보며 희열을 느끼고 매일 글을 쓰려 노력하는 저의 대가라 생각하며 흥미를 가지게 되었죠. 저와 같은 취미를 가진 분들도 분명 계시겠죠?

보통 블로그 운영을 한다면 방문자 수가 많았으면 하는 행복한 상상에 빠지기도 하는데 아직 실현해 보이진 못했지만 이런저런 정보 공유와 함께 차근차근 성장하는 제 블로그를 다시 상상하며 작성해 보겠습니다.

 

 

전 통합 검색을 할때 보통 구글을 많이 사용한답니다. 물론 해외에 지내다 보니 억지로라도 영어를 사용하려 했고 영어로 검색을 하다 보면 세계 공용어이기 때문에 정보량이 많다 라는 생각에 더 광대한 정보를 찾을 수 있겠다 생각이 들더라고요. 하지만 대한민국에선 자주적으로 사용하는 통합 검색사이트라 한다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사이트가 네이버, 다음, 야후 등등 더 많은 사이트가 있겠지만 사용 점유율이 가장 많은 사이트라 하면 네이버라고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죠. 이를 바탕으로 키워드 검색 또한 사용 점유율이 가장 많은 네이버에서 사람들이 보통 검색을 많이 한답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키워드 검색에 대해서는 이 사이트에서 검색하는 키워드 패턴을 잘 이해하고 정확하게 인지를 하고 있다면 개개인의 블로그가 상위 노출과 동시에 방문자 수가 늘어 수익을 창출하는 분들께서도 또한 마케팅에 보다 더 적절하게 활용을 하여 효과를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정보를 아시는 대부분의 발 빠른 분들은 키워드를 검색할 수 있는 개별적인 프로그램을 구입해서 키워드 검색량을 비밀리에 보시거나 마치 일급 문서처럼 공유 및 공개를 안 하시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키워드" 찾기는 인터넷 마케팅을 하거나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글을 쓰는 분들께 엄청난 파워가 된다란 걸 알 수 있습니다.

 

필자가 알아본 바로 두가지정도 공유해보도록 할게요. 편한 방법으로 쉽게 검색해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첫 번째, "네이버 광고" 활용

 

네이버 키워드 검색하는 법은 다른 많은 블로그나 유튜브 강의 등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우선 네이버에서 보는 방법부터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광고"라고 검색하시면 맨 위에 한 특정한 사이트가 한 개 나오실 거예요. (클릭 엔 입장)

그리고 나면 로그인창이 뜹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다음 스텝은 우측 상단 파란색 바탕에 "광고 시스템"이라고 적혀있는 곳을 클릭 엔 입장해 주세요!

 

 

다음은 좌측 상단에 도구를 클릭한 후 키워드 도구를 다시한번 클릭! 

 

요고 누르시고 그 다음엔 
요고를 클릭!

 

여기까지 따라오셨다면 드디어 키워드 검색창이 등장합니다. 두둔!

 

이렇게 생겼어요 ! 

자 여기서부터 원하거나 궁굼하신 키워드를 입력하신다면 바로 아래 통계치가 나온답니다. 이게 바로 우리가 찾던 그것입니다. 짠!

 

이게 뭘까...

 

자자 여기서 설명 한번 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월간검색수"는 최근 한 달 동안 네이버를 이용한 사용자가 pc 또는 모바일에서 검색한 해당 키워드를 보여줍니다.

"월평균 클릭률"은 최근 한 달 동안 사용자가 해당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통합 검색 영역에서 노출된 광고가 받게 되는 평균 클릭수를 나타냅니다.

"월평균 클릭률"은 최근 한 달 동안 해당 키워드가 통합검색 영역에 노출된 광고가 받는 평균 클릭률을 나타냅니다. 클릭률은 광고가 노출되었을 때 노출된 광고가 검색 사용자로부터 클릭을 받게 된 비율을 말합니다.

"경쟁 정도"는 최근 한 달간 해당 키워드에 대한 경쟁 정도를 pc통합검색 영역 기준으로 높음, 중간, 낮음으로 구분지은 지표입니다.

(다수의 광고주가 추가한 광고일수록 경쟁 정도는 높을 수가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월평균노출광고"는 최근 한 달 동안 사용자가 해당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pc통합 검색 영역에 노출된 평균 광고 개수를 말합니다. (경쟁 정도 지표와 함께 키워드의 경쟁 정도를 짐작해 볼 수 있는 데이터입니다.)

 

 

 

두 번째, "M-자비스" 활용

 

모바일에서도 쉽게 키워드 검색을 이용하실 수 있어요! 이건 혁신이야!!! 

한국인이라면 카카오톡은 다들 하신다고 믿습니다. 이제부터 어떻게 시작부터 사용하느냐 설명 드리겠습니다.

 

자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합니다. 

친구 검색에 "M-자비스"를 검색하여 간편하게 친구 등록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벌써 부터 쉽죠!?

 

카카오톡은 대부분 다들 쉽게 이용하실 거라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전 완벽하게 포스팅을 하기 위해 다음 단계로 넘어가겠습니다!

이제 친구 추가가 되었다면 그 친구와 채팅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러한 창이 뜹니다! 바로 "자비스 키워드 조회" 클릭!

 

노란색 밑줄 집중 (터치!)

 

수고하셨어요 다 왔습니다. 

이렇게 "M-자비스"가 준비가 완료되었다고 나옵니다. 자 그럼 이제 손쉽게 사용할 일만 남았어요!

 

제가 예를 들어 키워드 "어버이날 선물"을 검색해 보겠습니다.

 

전 이때 너무 감동적이었어요..

 

검색일로부터 최근 한 달 간의 데이터 통계 기록이 표시되며 "블로그 문서", "모바일 검색량", "pc 검색량"까지 너무너무 기특하게도 한 번에 4가지나 알려주네요!

그리고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M-자비스" 사용법 안내에 따라 검색량 조회, 여러 키워드 조회, 연관 검색어 조회, 개인 블로그 방문자수 조회 그리고 본인 네이버 ID등록까지 참 감사합니다 정말.

 

너무 간단해요

 

4 가지 키워드에 대한 정보만 나타내 주는 게 아니라 여러 가지 기능 또한 간단한 설명을 통해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제가 너무 찬양하듯 보였나요?ㅎㅎ 홍보도 아니고 그냥 제가 써보니 너무 편해서 저도 그만 개인적인 기분을 너무 표출했네요. 에헤~

개인적으론 두 번째 방법이 너무 편해서 앞으로도 사용할 것 같고 제 글을 읽으신 분들도 분명 저와 같게 느끼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글을 마치며...

이런 간편한 키워드 검색을 만들어 줘서 고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