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키자드(Keyzard) 알아보기

본문

반응형

키자드(Keyzard.net) 알아보기

 

사이트 키자드(Keyzard.net) 알아보기

 

2018년에 개설된 키자드라는 사이트를 아시나요?

일 년쯤 된 사이트이며, 블로거들을 위한 사이트라고 보면 편하답니다.

위 사이트에서 다루는 중점인 내용은 키워드 검색량 조회 및 분석, 키워드, 마케팅, 상위 노출, 백링크 등록 등을 다루는 곳이랍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 혹은 블로그를 지금까지 운영하면서 아직 모르고 계신 분들을 위한 사이트이니 두는 크게 뜨고 알아보도록해요.

사이트 링크는 글 제일 아래 마무리 섹션에 넣어두겠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링크를 통해 간편하게 이동해보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SEO, 상위 노출 등의 여러 가지 신경 쓸 부분들이 많은데 제일 중요한 건 역시 "키워드"입니다.

자신이 쓰고 싶은 글의 주제로 본인 마음대로 운영해도 상관은 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통합검색을 통해 자신의 블로그에 오게 하려면 네이버, 다음 그리고 구글 등의 사이트에서 유입자가 많을 수밖에 없는 키워드를 사용할 수밖에 없답니다. 

키자드 사이트 메인화면

키자드라는 사이트는 네이버, 다음 그리고 구글의 연관검색어를 분석하여 사람들의 유입이 많은 키워드를 쉽게 찾아주는 곳입니다. 웹 크롤링을 이용하여 웹상에 정보를 분석하고 이것들을 한 곳에 모아 분석된 자료를 제공한답니다.

키워드 마법사를 통하여 키워드를 검색 및 조회할 수 있습니다. 

키자드 - 키워드 마법사

키자드 키워드 마법사를 살펴본다면, 키워드를 검색하기 위한 검색창이 있고 아래 고급 키워드 얻기와 특급 키워드 얻기가 있습니다. 저러한 서비스로 키워드를 얻어 사용한다면 자신이 열심히 썼던 글이 보람차게 상위로 노출된 확률이 높아지지 않겠습니까? 일반적으로 찾는 키워드라고 생각합니다.

고급 키워드 얻기는 많은 파워 블로거나 마케팅 전문가들이 이용하고 있다고 간략하게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검색한 키워드의 연관 키워드와 각 검색 엔진에서 제공하는 자동 완성 키워드를 이용해서 SEO 최적화를 위한 LSI(Latent Semantic Indexing)를 할 수 있습니다.

특급 키워드 얻기는 최근 15일 이내에 조회된 고품질의 키워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특급 키워드를 얻기 위해서는 사이트에서 유료로 제공하는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키자드 - 키워드 마법사 - 검색시

키워드 마법사를 통하여 키워드 검색을 한다면 위와 같은 순서로 결과물이 나옵니다. 네이버 연관 키워드, 네이버 자동 완성 키워드, 다음 자동 완성 키워드 그리고 구글 자동 완성 키워드까지 다양하게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블로그를 운영하기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키워드 분석입니다. 키워드를 분석하는 이유는 누가, 언제, 왜 이러한 키워드를 찾고 관심 있어하는지를 알아야 글을 작성하는 우리 입장에서는 타깃을 두고 글을 쓸 수 있기 때문이죠.

키자드 - 키워드 분석기

키워드 분석기 또한 키워드를 입력하는 검색란이 있습니다. 분석을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한 후 10초에서 길면 1분 사이에 총 10개의 분석 결과가 나타납니다. 

키워드 분석기는 입력한 키워드를 통하여 상위 노출 중인 블로그 포스트들을 분석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분석된 블로그 포스트들의 블로그 종류, 이미지 수, 단어 빈도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키자드에서 제공하는 키워드 분석기는 네이버 블로그 카테고리 검색 결과를 기반으로 정보를 제공합니다. 분석되는 단어 중에 신조어나 외국어 그리고 합성어, 고유명사 등 일부 단어는 제대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답니다.

혹시 몰라 테스트를 캔 바라는 키워드로 검색해 본 결과 이런 식으로 표시가 됩니다.

키자드 - 키워드 분석 결과

혹시 몰라 네이버 검색창에 캔 바를 검색해 보았더니 위와 같은 결과 값이 나왔습니다.

네이버에서 캔바를 검색한 결과 값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전 믿습니다. 이렇게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기 전 단어 정보를 미리 파악하여 단어 선택을 할 때에 유의한다면 다른 같은 키워드를 작성하는 블로거와 경쟁할 때 좋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이 기능은 전적으로 횟수 제안도 없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그리고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블로그에 유입되는 조회수에 굉장히 민감하게 신경을 쓰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그를 키우기 위해 갖은 많은 노력을 하고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드는데, 혹시 이 부분을 놓치고 있지는 않은가요? SEO 최적화를 위한 백링크를 이용하는 방법.

키자드 홈페이지 메인화면 상단에 티스토리라는 카테고리에 백링크 등록이라는 탭이 숨어있습니다. 그걸 찾아 들어가신다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온답니다. 

티스토리 백링크 자동 등록

간단하게 티스토리 주소와 자신이 발행한 글의 번호를 처음 쓴 글의 번호(시작 번호)부터 마지막 끝 번호까지 작성하고 등록하신다면 백링크 등록은 간단하게 끝이 납니다. 혹시 포스트 1개만 등록할 경우 시작 번호에만 등록할 포스트 번호만 입력하면 됩니다.

위 페이지는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트 별 백링크를 자동으로 등록시켜주며, 티스토리 포스트 백링크를 등록시킨다면 page rank 가산점을 얻어 SEO 최적화를 시키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여기서 백 링크란 위키백과에 따른다면, 백링크(Backlink) 또는 역 링크는 웹 리소스의 경우 웹 리소스를 가리키는 다른 일부 웹사이트로부터의 링크이다. 웹 리소스는 웹 사이트, 웹 페이지, 웹 디렉터리가 될 수 있다. 백링크는 인용에 상응하는 참조이다.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사실 제가 저 글을 읽으면서도 무슨 말인지 이해가 가지 않았는데, 그래서 한마디로 쉽게 정리하자면, 나의 블로그가 아닌 다른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 나의 블로그 링크를 걸어두면 그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나의 포스팅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네이버에서도 콘텐츠 확산을 위해 백링크를 강조하고 있다니 그만큼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백링크 설명

백링크를 등록한 후 2주 정도 후에 구글 크롤링을 통하여 구글 검색에도 노출이 되며 사람들의 유입량도 늘어나게 됩니다. 

마무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 - 유용한 사이트에서 키워드 검색 조회 및 분석 그리고 티스토리 백링크까지 제공하는 사이트 키자드(Keyzard)를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이런 정보를 공유해도 되나 싶지만 좋은 정보는 나눠야 행복이 배가 된다는 생각에 간략하게 키자드 사이트에 대하여 소개해 보았습니다.

블로그에 무한한 관심과 열정을 쏟고 계신 분들 파이팅입니다!

 

키자드 - keyzard.net

상위 노출을 위한 키워드 검색량 조회 서비스 및 네이버 블로그 구글 검색 등록, 티스토리 백링크 등록 서비스 제공

keyzard.ne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