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스타] 스타태그(#Startag)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모음 사이트 소개/알아보기

본문

반응형

[인스타] 스타태그 #Startag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모음 사이트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모음 사이트 [인스타] 스타태그 #Startag

 

추웠던 겨울과 봄이 지나고 슬슬 본격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들이닥치는 여름이 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더운 날씨에는 밖에 나가 일하기는 물론 집에서 쉬는 것조차 뭔가 짜증스럽고 불쾌한데요. 그래도 다행히 무더운 여름에만 즐기고 누릴 수 있는 여름휴가가 기다려지는 계절입니다. 게다가 무더운 여름철에는 집에만 있기 힘들고 답답해서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시기인 만큼 사진도 많이 찍게 된답니다. 혹시 그 사진들 다 어디로 가는지 아시나요? 제 생각에는 우리나라 사람 절반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SNS 인스타그램입니다. 

보통 이렇게 인스타그램에 사진과 동영상을 업로드하여 개인간에 소통과 지난 좋았던 날에 흔적을 남기기 위해 인스타를 하곤 하는데요. 이 무더운 날 다른 방면에서는 제품이나 서비스 홍보를 하기 위해 인스타그램을 한답니다. 저 또한 블로그 홍보를 위해서 따로 계정을 만드려고 계획 중이기도 합니다.

인스타그램이 이렇게 다방면으로 활용될지 처음에는 몰랐지만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저의 블로그를 홍보하기 위해서 이제는 알아야합니다. 앞으로 팔로워가 어느 정도 생긴다면 점점 욕심이 생겨 더 빠르게 자신의 인스타그램이 성장했으면 하는 바람이 생길 텐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당연히 여러 가지 방법과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다른 사람의 인스타그램에 찾아가 좋아요를 눌러도 보고 댓글도 달며 소통 활동을 열심히 해야 하지만 어느 적정선부터는 팔로워가 점차 오르지 않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이런 상황에 우리들은 알아야 합니다. 해시태그가 중요하다는 것을. 해시태그로 부족했던 팔로워를 채워주기 위해 마주해야 할 사이트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모음 사이트 스타태그(#Startag)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를 위한 스타태그(#Startag) 사이트는 무료(부분 유로)로 인스타그램 태그 분석 서비스와 업종별 인기 있는 해시태그 지표 확인, 인기 게시물 수, 트렌드지수 등의 자료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인스타] 스타태그 #Startag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포털 사이트 검색창을 통하여 '스타태그' 혹은 'startag'를 검색한다면 인스타 스타태그 사이트를 쉽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스타태그 ACCESS 홍보 문구

인스타 스타태그(#Startag) 사이트를 처음 방문하는 분께서는 이런 문구를 보게 될 겁니다. 놀라지 마세요. 대부분 무료로 정보제공을 하는 사이트라고 처음에 소개했지만 바로 이 부분이 부분 유료화인 부분입니다. '스타태그 ACCESS'는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관련 통계 자료를 더 정확하게 세부적으로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회사나 전문적으로 자신의 인스타 계정을 키워야 할 필요성이 있는 분들에게는 위 서비스가 필요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유료 서비스 부분이라 제 소개글에서는 이 정도만 하고 넘어가겠습니다.


본격적으로 스타태그(#Startag)는 어떤 사이트인지 살펴보고 알아보겠습니다.

스타태그 메인화면

위 이미지는 스타태그(#Startag) 사이트의 메인화면입니다. 뒷배경은 모눈종이처럼 디자인되어있고 한눈에 보기 좋게 위 사이트를 짧게 소개하는 글귀가 있습니다. "20억개 이상의 포스트를 분석해서 해시태그별 지표수를 수치화하고 있습니다. 위 사이트를 통해서 SNS 트렌드를 가장 먼저 알아보세요." 그렇습니다. 스타태그(#Startag)라는 사이트에서는 20억 개 이상의 포스트를 분석하고 해시태그별로 지표를 수치화하여 정보를 제공해주는 곳이었습니다. SNS 트렌드를 가장 먼저 알아보라는 문구가 상업적으로도 굉장히 유용할 것으로 예상되기도 합니다.

스타태그(#Startag)의 메인화면 가운데에 자리하고 있는 검색창은 #과 @을 선택하여 분석하고싶은 태그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은 모두가 알다시피 해시태그를 검색하여 분석하는 것이고 자신이 참고하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를 이용하여 검색창에 계정명을 입력하여 그 사람이 사용하는 것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정보라는 키워드로 해시태그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스타태그(#Startag)에서 #정보를 검색한 결과

'#정보'라는 검색을 통하여 #육아정보, #정보, #가(정보)육, #정보공유, #패션정보, #정보스타그램 등 '정보'라는 검색어가 포함된 해시태그들에 관한 마케팅 지표를 보여줍니다. '#가(정보)육'과 같이 한 단어의 조합 사이 띄어쓰기가 안 되는 점을 보아 합성된 키워드까지 포함되어 보이니 이점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해시태그 등록에 관해서, 검색시 검색 결과에 나오지 않는 태그는 아직 정보수집이 되지 않은 해시태그랍니다. 새로운 태그는 검색과 동시에 처음으로 수집이 되며, 한번 검색 창에 입력된 해시태그는 1주일마다 지표를 추적하여 업데이트가 됩니다. 

스타태그(#Startag)에서 '#대한항공 아시아나 기내식' 검색한 결과

또한 여러가지 태그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비교하고 싶은 여러 주제의 태그를 한 번에 검색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태그들을 띄어쓰기하여 단위로 한 번에 검색한다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서 '#대한항공 아시아나 기내식'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위 이미지와 같은 결괏값이 나옵니다.

스타태그(#Startag) 메인 화면에서 '업종별 추천태그'는 간편하게 우리에게 보이는 스타태그(#Startag) 해시태그 대표 카테고리입니다. '#카페'라고 되어있는 이미지를 선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태그(#Startag)에서 #카페 이지미를 선택한 결과

스타태그(#Startag) 메인화면에서 '#카페' 이미지를 선택한 결과 위와 같은 태그 분석 결과 페이지가 보입니다. 인스타그램에 카페에 관한 해시태그를 전부 보여준답니다. 구성은 #태그, 누적 게시물 수, 인기글 평균 좋아요 수, 인기글 평균 유지시간(h), 게시물 생산지수, 반응도, 트렌드지수 등이 있습니다. 하나하나 간략하게 지표를 설명할 테니 걱정하지 말고 편하게 끝까지 구독해보세요.

지표설명

위 이미지의 지표에 왼쪽부터 차례대로 설명하겠습니다.

누적계시물 수 : 현재까지 해당 해시태그를 포함하여 업로드된 게시물의 총개수입니다.

인기글 평균 좋아요 수 : 해당 해시태그에서 게시물에 오르기 위해 필요한 게시글의 평균적인 좋아요 수입니다. (인기 게시물은 업로더에 대한 팔로우 여부에 따라 개인마다 편차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인기글 평균 유지 시간(h) : 인기 게시물에 올라가고 난 뒤 유지되는 평균 시간입니다. (인기 게시물은 게시물 업로더에 대한 팔로우 여부에 따라 개인 편차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게시물 생산지수 : 해당 해시태그가 포함된 게시물이 1분 동안 얼마나 빨리 올라오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수집 날짜와 시간에 따른 편차가 있다고 합니다.)

반응도 : 해당 해시태그에 대한 조회 수, 생산지수, 좋아요 수, 댓글 수 등에 비례해 얼마나 고객 반응을 이끌어 내는지 합산된 수치입니다.

트렌드지수 : 게시물 반응도에 비례하며, 반응도의 증가와 감소 추이에 따라 수치가 결정됩니다. 반응이 없거나 오래된 해시태그는 트렌드 지수가 낮게 보이며, 반응이 좋거나 새로 보이는 해시태그는 트렌드 지수가 높습니다. 평균 이상과 이하의 기준은 1.00으로 기준되어 표기됩니다.

스타태그(#Startag) 메인화면 카테고리는 #태그검색과 마케팅 정보 그리고 contact와 sign in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타태그(#Startag) 메인 화면 상단 카테고리

#태그검색은 위에 설명한 해시태그 검색 방법과 그에 대한 지표를 보여주는 페이지의 카테고리입니다.

마케팅 정보는 말 그대로 스타태그(#Startag)에서 제공하는 마케팅 정보입니다.

스타태그(#Startag) - 마케팅정보 페이지

Contact는 사실 사이트 소개할 때 잘 눌러보지 않지만 이번에 한번 눌러보니 신기하게도 정말 친절하다는 느낌을 받아 소개해보고 싶습니다.

스타태그(#Startag) 카테고리중 contact 선택

'컴앤드키'라고 아래 운영시간이 아님을 밝히고 스타태그라는 사이트에 방문함에 감사를 표하고 문의사항에 대해서 언제나 상담 가능하게끔 보입니다. 운영시간도 따로 표기가 되어있어 다른 사이트의 contact과 다른 점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제가 문의할 사항은 없지만 나름 저런 걸 보면서 뿌듯한 이유는 왜일까요?

마지막으로 Sign In입니다.

스타태그(#Startag) 로그인 페이지 화면

로그인 카테고리를 안 눌러봤으면 후회할 뻔했습니다. 왼쪽 상단 문구 'Sign IN' 아래 조금 하게 흰 글씨로 "회원가입은 무료이며, 심사 후 'STARTAG ACCESS' 24시간 무료체험이 가능합니다"라고 쓰여있네요. 저도 아직 가입을 하지 않았는데 다행입니다. 모르고 미리 가입했다면 며칠 무료체험을 손해 봤을지도 몰랐겠어요. 

마무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 - 유용한 사이트에서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모음 사이트 스타태그(#Startag)를 소개하고 알아보았습니다.

인스타그램으로 여러 가지 홍보활동과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로 유용한 사이트가 될 것 같습니다.

 

스타태그

무료 인스타그램 태그 분석 서비스. 업종별 인기 있는 해시태그 지표 확인. 인기 게시물 수, 트렌드지수 등 자료 제공

startag.io

 

관련 글

관련 글에서는 인스타 해시태그를 모아놓았습니다. 

본인이 게시물을 업로드할 때 해시태그를 이렇게 단다면 많은 사람들에게 검색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