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 광주, 대구, 대전, 부산 금 소매가 알아보기

본문

반응형

서울, 광주, 대구, 대전, 부산 금 소매가 알아보는 방법 

 

서울, 광주, 대구, 대전, 부산 금 소매가 알아보기

 

어릴 적부터 꾸준히 어디선가 어르신들에게 가끔씩 듣던 말이 있죠. 금값은 절대 떨어지지않는다. 실제로 지금도 또한 금값은 끊임없이 오르고 있습니다. 현재 금 한돈에 14K기준으로 15만원정도이며, 24K는 24만원이 조금 되지 않는 금액으로 시세가 측정되어있습니다. 사실 부모님께 들은 이야기지만 전 어릴적 돌 때 선물받은 금반지로  양손 모든 손가락에 10개를 다 끼고있었다고 하는데 지금 예전보다 비싼 금값을 생각하면 상상이 가시나요? 심지어 순금이라고 하는데, 그때당시 반지 한짝에 3만원이었던게 지금은 20만원정도이니 값어치를 환산해본다면 한손에 100만원씩 들고있던 셈이네요. 이렇게 자신의 돌반지만 봐도 20년이 훌쩍 지난 지금 가격이 떨어지기는 커녕 계속해서 오르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이유로 돈이 생길때마다 금을 사두어 재테크를 할까 하는 마음도 있는데 사실 쉬운일이 아니겠죠?

어릴적에는 관심도 없던 금이라는 물질이 나이를 조금씩 먹다보니 돈과 관련 되어있기때문일까 금에 관하여 새롭게 알아가는 사실들이 흥미롭습니다. 금 시세는 대한민국 기준으로 도시마다 다르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금가격은 전국 어디서나 다 똑같을줄 알았는데 지역마다 다 다르더랍니다. 물론 다르다고 해서 엄청난 금액차이로 다른게아닌 1~2만원 차이를 보이고있습니다.

지금부터 '금 소매가' 어디서 어떻게 알아보는지 정보공유 시작해보겠습니다.

서울, 광주, 대구, 대전, 부산 금 소매가 알아보기

지역별로 금 소매가 즉, 금 가역을 알아보기란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습니다. 우리가 평소 궁굼한게 있으면 유명한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물어보듯이 '금 소매가'를 검색한다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금 소매가의 기준 한돈(3.75g)당 측정되는 금액입니다.

네이버 포털 검색창에 '금 소매가'를 검색

대한민국 75%이상이 사용한다는 국민 대표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서 검색창에 '금 소매가'를 검색한다면 다른 웹 사이트를 방문하지 않아도 검색창 하단에서 금 소매가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 소매가를 확인할 수 있는 그래프와 실시간 시세 상승 하락 정보(서울)

위 이미지를 보다시피 그래프 상단에 지역 카테고리별로 서울,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이렇게 5개의 지역의 금 소매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시간 2019년 7월 3일, 서울 금 소매가는 순금기준 즉, 금(24K) 소매가기준으로 237,600원으로 가장 높게 측정되어있습니다.

그외에 다른 4개의 지역(광주, 대구, 대전, 부산)의 금 소매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 소매가를 확인할 수 있는 그래프와 실시간 시세 상승 하락 정보(광주)

광주 금 소매가는 서울 금 소매가 보다 6천원 정도 낮은금액으로 231,500원으로 측정되어있습니다.

금 소매가를 확인할 수 있는 그래프와 실시간 시세 상승 하락 정보(대구)

대구 금 소매가는 서울 금 소매가 보다 20,460원 정도 낮은금액으로 217,140원으로 측정되어있습니다.

금 소매가를 확인할 수 있는 그래프와 실시간 시세 상승 하락 정보(대전)

대전 금 소매가는 서울 금 소매가 보다 20,450원 정도 낮은금액으로 217,150원으로 측정되어있습니다.

금 소매가를 확인할 수 있는 그래프와 실시간 시세 상승 하락 정보(부산)

마지막으로 부산 금 소매가 입니다. 부산은 서울 금 소매가와 별만 차이가 안나는 420원 차로 더 낮게 측정되어있습니다. 결과로써는 지금 당장 서울이 금 소매가가 제일 비싸게 나타나있습니다. 이렇게 쉽게 금 소매가를 알아보았고, 5가지 지역의 금 소매가와 비교할 수 있어 조금더 유용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마무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 - 알아두면 좋은 몰랐던 사실에서 서울, 광주, 대구, 대전, 부산 금 소매가를 알아보았습니다. 

중간에 순금 기준 24k라고 해서 혹시나 헷깔리는 분들이 있을까봐 간단하게 금이 함량된 순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금(24K) - 보통 순금이라고 칭합니다. 99.9%의 금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금(18K) - 75% 정도의 금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금(14K) - 57.5% 정도의 금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금(10K) - 41.6% 정도의 금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금(8K) - 정식거래소에서는 매입을 잘 하지 않는다고 알고 있습니다. 중량대비도 적은 금액일 뿐더러 40%이하의 금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지 않을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