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료 온라인 학습 사이트 e학습터 알아보기

본문

반응형

무료 온라인 학습 사이트 e학습터 알아보기

지식이 돈이된다고 어렸을 때 부터 많이 배워왔기 때문에 우리들은 정말 어린 나이 부터 계속해서 공부를 하고있습니다. 허나 요즘에는 돈이 없다면 공부도 마음대로 못하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누구는 비싼 돈을 들여 과외를 하고 더 좋은 공부 환경이 조성되어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지금부터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무료로 강의 또는 학습을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기 때문입니다. 경제적으로 여유가 없어 온라인 학습이 부담이 크다면 e학습터를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이 굉장한 큰 힘이되고 기회가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무료 온라인 학습 사이트 e학습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학습터 사이트 알아보기

e학습터는 이름 그대로 무료로 학습을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경제적으로 여유롭지 못해 학원에 못가고 온라인 강의를 못듣는다면, e학습터 사이트를 이용해보는 것이 정말 좋다고합니다.

e학습터는 교육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서비스로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 지원을 받으며 시와 도 그리고 교육청에서 운영을 하고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초등학생부터 중학생, 고등학생까지 온라인 학습이 가능하답니다.

e학습터 사이트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e학습터 홈페이지를 접속한 순간 메인화면을 보며 든 생각은 학습에 필요한 정보가 대문부터 있끼에 훨씬 더 공부하고 싶은 충동을 느낄 정도입니다.

본 사이트는 로그인을 기본으로 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에는 간단한 정보를 물어본답니다.

다른 사이트들과는 달리 지역명을 먼저 선택을 한 뒤 회원가입 혹은 다른 서셜 로그인으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데, 교사입장과 학생입장 그리고 일반인 입장으로 나뉘어집니다.

회원가입 페이지를 잠시보자면, 이렇게 교원/교직원 그리고 학생과 일반인으로 나뉘어 회원가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회원 유형에 따라 이용하는 서비스도 달라는것 같아 보여지니 학생이면 꼭 학생으로 선택을 한뒤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무료 학습 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하지 못 할 수 있을테니 말이죠.

e학습터에 카테고리를 살펴보자면 위와 같은 이미지로 알 수 있습니다. e학습터를 우선 소개를 하는 탭을 시작으로 어떻게 이용하는지 알아볼 수 있으며, 자신의 학급을 선택해 서비스를 이용하게끔 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자율학습이라는 카테고리에서는 자율평가가 가능한 여러가지 정보들이 공유되어있고, 각종 비법까지 전수받아볼 수 있습니다.

e학습터 소개를 들여다 보도록 하자면, 총 16개 시도교육청에서 개별적으로 운영하는 사이버 학습을 하나로 모아 통합 서비스로 새롭게 출시되어진 학습방법을 알게되었고, 새로운 교육과정에 맞춰 초등 부터 고등학생까지 적용이 되어있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학생마다 수준 또한 각기 다르기 때문에 수준에 맞는 다양한 학습자료 또한 구비되어있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e학습터는 이런식으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강좌를 수강하거나 자율학습을 할 수 있으며, 스스로 확인하기를 통해 자기 자신의 실력을 스스로 평가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본인이 얼마나 성장해 나가는지 기계적으로도 알아볼 수 있어 정말 좋은 프로그램 같습니다.

심지어 e학습터에서 선생님들 또한 학습에 필요한 자료와 비법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학급을 개설하고 학생관리하기 그리고 평가문항 출제하기로 학급학생들의 자율적인 학습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시험지를 생성해 풀어보게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 유용한 사이트에서는 e학습터를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무료로 학습하고 배울 수 있는 사이트가 존재하기에 아직 앞으로 어떤 미래가 기다릴지 모르는 희망찬 학생들에게 더욱더 큰 꿈을 안겨줄 수 있는것 같아 좋은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