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법원 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

본문

반응형

대법원 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

대부분에 많은 대한민국 사람들이 부동산 불패라는 말이 생겼을 정도로 부동산은 항상 상승한다라는 말과 그런 인식이 강인하게 머리에 인식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런 말이 생겼다 한들 언제나 현실에서는 언제나 맞는말은 아니더랍니다. 얼마 지나지 않은 과거를 되짚어 보아도 부동산을 사면 옆에서 말려야한다는 사람도 굉장히 많았으니 말이죠. 우리들은 항상 이런 상황에 망각해 버리고, 그 때에는 대법원 법원 경매정보에 좋은 물건들이 항시 많이 나와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법원 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 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텐데요. 대법원 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에 대법원 법원 경매는 보통 아는 시세보다 저렴하게 물건들을 발견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으며, 가끔은 굉장히 복잡하고 얽히고 설킨 문제들이 있기에 해결하기도 어려운 경우가 많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일반인들 또한 쉽게 경매정보에 접근을 안하는 이유도 있고 때문에 기회 또한 생기기 마련입니다.

대법원 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

법원경매정보에 관해서 많은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대법원 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 접속하는 방법은 아주 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법원 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는 본인이 자주 이용하는 어떤 포털 사이트 검색창을 이용해 검색해도 손쉽게 확인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정보 확인을 하기 까지 굉장히 간단하고 간편하지만, 홈페이지를 들어선 순간부터는 접근하는 것이 조금은 많이 어렵고 힘들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대법원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

일반 사람들에게 공평하게 대법원 법원경매정보를 공개하고 경매공고와 경매물건 그리고 매각통계 및 각종 경매지식에 관련해서 편리하게 누구나 사용하능하고 이용가능한 부분이 있습니다.

대법원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

위 이미지를 확인해 보이다시피 대법원 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 에서는 매각 공고, 부동산과 관련된 정보 검색, 그리고 자동차 경매 물건 검색, 집행기관 확인, 진행 절차 확인, 서식 및 입찰 안내 등을 누구나 쉽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 내부로 접속을 해본다면 경매물건 등은 검색 기능을 통하여 대법원 법원경매정보를 이용해 보고 그럴 수 있는 공간이며, 물건에 대한 정보를 상세하게 검색하거나 지도검색 등을 이용해 경매물건을 찾아 볼 수도 있습니다.

대법원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 메인화면

대한민국 법원 대법원 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 메인화면 총 10가지의 탭으로 구성이 되어있고, 제일 상단에 배치된 카테고리로 부터 어떠한 기능과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회원가입을 통해 로그인을 하여 이용할 수 있는 제공 서비스 또한 이용할 수 있고 로그인을 필요로 하지 않는 서비스 또한 찾아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대법원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 카테고리

위 이미지는 글로벌메뉴라고 해서 대법원 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 내에 배치되어 있는 카테고리를 뜻하는데 총 6가지의 카테고리로 나열이 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카테고리 탭에는 서브 카테고리가 숨어있으며, 경매공고, 경매물건, 매각통계, 경매지식, 나의경매 그리고 이용안내가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이용안내는 대법원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 안내문같은 페이지 인데 아마도 이 정보글을 읽고 있다면, 굳이 따로 보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간단하게 본 사이트를 소개하는 이용안내 페이지이기 때문이죠.

대법원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 경매공고

지금부터 대법원 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 상단에 배치되어 있는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숨은 서브 카테고리 까지 세부적으로 파헤처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본 홈페이지에서 어떻게 이용하고 하는 방법을 몰라 헤메는 분들이 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법원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 법원/담당계

법원과 담당계로 배당요구종기공고를 검색하여 사건번호와 소재지 등 소유자, 공고일 그리고 담당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검색 필터 부분입니다. 법원과 담당계를 모두 선택해야 검색이 가능한 점을 꼭 숙지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대법원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 사건번호/이해관계인명

이 부분 또한 사건번호, 이해관계인명으로 배당요구종기공고를 검색하는 방법인데, 사건번호와 소재지, 소유자, 공고일 그리고 담당계 등을 검색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법원 그리고 사건본호, 이해관계인명을 모두 선택해 입력을 해야한다는 점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대법원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 소재지(지번주소)

경매물건의 소재지 즉, 지번주소로 배당요구종기공고를 검색 할 수 있으며, 이 부분으로는 사건번호와 소재지, 소유자, 공고일 그리고 담당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재지는 지번주소로 시도, 시군구, 읍면동을 선택해야 가능하단 점을 알아야합니다.

대법원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 소재지(새주소)

경매물건의 소재지 즉, 새로운 주소로 검색할 경우에는 사건번호와 소재지, 소유자, 공고일, 담당계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새로운 주소의 시도, 그리고 시군구 도로명을 선택해야 검색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게다가 소재지의 자음은 시군구 까지만 선택할 때 변동이 확인됨을 알 수 있으며, 혹여나 자음을 변경할 때 해당 자음에 대한 도로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서브 카테고리인 부동산매각공고는 채무자의 부동산을 압류해 매각하는 공고내역과 그 내용을 확인하는 카테고리입니다.

대법원 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 경매공고

부동산 경매물건중에 기일입찰로 매각공고되버린 물건의 정보를 법원별로 검색한 달력에서 해당 법원의 담당계를 선택할 후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이부분만 알아두시면 검색을 통해 손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대법원 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 경매공고 기입입찰

다음으로는 기간입찰 입니다.

대법원 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 경매공고 기간입찰

부동산 경매물건 중에 기간입찰로 매각이 되어 공고되버린 물건의 정보를 검색해 각 법원의 담당계 또한 선택해 검색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다음으로는 동산매각정보 입니다.

대법원 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 동산매각정보

채무자의 동산을 압류해 매각하는 공고내역을 검색하는 부분인데, 동산 경매물건의 정보를 집행관사무소와 공고종류 즉, 일반과 조기로 검색하고 달력에서 해당법원의 담당부서를 선택해 검색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마지막 경매공고 카테소리에 숨어있는 서브 카테고리 4번째 최고공고에 대한 안내입니다.

대법원 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 최고공고

최고공고에 유의사항이 있다면, 최고를 받을 사람이 외국에 있거나 혹은 거주하는 곳이 분명하지 않다면, 최고할 사항을 공고해 이와 같은 경우에는 공고를 한 날부터 1주가 지난다면, 효력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카테고리의 안내 내용이 길이가 꾀 되는 점으로 이번 대법원 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 알아보기 안내 내용은 여러편으로 나누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내용으로는 경매물건이라는 카테고리안에 있는 서브 카테고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