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픽사베이 -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방법

본문

반응형

픽사베이(Pixabay) -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픽사베이 -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방법

절대로 저작권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가 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대부분에 사람들은 그런 사이트가 어디 있냐며 믿지 않을 수 있습니다. 웬만한 사이트에서는 저작권이 없다고 하면서 회원가입을 시켜 유료 서비스를 통해 그들만에 이윤을 얻으려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소개하려고 하는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픽사베이(Pixabay)는 다릅니다. 어떻게 저작권이 없을 수 있는지 그리고 픽사베이만에 매력을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조금 더 자세하고 더 많은 자료를 필요로 한다면, '고화질무료이미지', '상업용이미지' 그리고 '무료다운'이라는 키워드가 들어간 사이트 또한 참고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픽사베이(Pixabay)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픽사베이(Pixabay)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한국어로 픽사베이 영어로는 Pixabay라는 이름으로 만들어진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인데, 이미지만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는 이미 여러 곳에 많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지를 다운로드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그 이미지를 다운로드하여서 사용할 때 저작권이 있는가 혹은 없는가가 중요합니다. 누군가에 저작권이 있는 이미지를 마음대로 사용하거나 상업적으로 사용할 경우 법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픽사베이 -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방법, 픽사베이 Pixabay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면서 이미지 걱정이 많았지만 픽사베이라는 저작권이 없는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를 이용해 각종 원하는 이미지와 사진들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기에 너무나도 편리하고 용이했습니다. 잠시 픽사베이 홈페이지에 저작권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픽사베이 -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방법, 픽사베이 홈페이지 저작권에 대하여

 

픽사베이에서 어떤 행위가 올바르고 어떤 행위가 가능하지 않다는 내용입니다. 간략히 살펴보자면 픽사베이에서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들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상업적이나 비상업적이나 이용이 가능하다. 권한은 필요하지 않으며, 픽사베이에서 제공된 이미지들은 수정 또한 가능하다.라고 되어있습니다.

 

cc0

 

위 이미지는 저작권이 소멸되었거나 저작물에 보호기간이 지나 저작권이 만료된 저작물이라는 뜻으로 저작권을 포기한 저작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는 Creative Common Zero라고 하며 약자로는 CC0입니다.

 

보기 쉽게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픽사베이는 저작권이 없는 이미지와 콘텐츠를 공유하는 창작 커뮤니티이며, 상업적인 목적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창작자에게 허락을 받지 않아도 안전하게 이용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픽사베이에서 이미지를 다운로드 한 이용자는 다른 승인이나 요청을 어떠한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상업적 혹은 비상업적인 목적으로 이지미 등을 복사 또는 수정 게다가 배포를 할 수 있습니다.
  • 픽사베이에서 다운로드한 이미지나 다른 콘텐츠들을 자유롭게 이용해도 괜찮습니다.

 

픽사베이 홈페이지 자주묻는 질문 중

 

저작권이라 함은 오래전부터 있는 법률 중 하나입니다. 저작자나 발명가, 과학기술자 그리고 예술가의 권리는 법률로 인해 보호가 되는 법입니다. 이 저작권법은 처음에 인쇄라는 기술이 발달하면서 그와 동시에 시작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쇄를 통해서 한 가지의 이미지가 손가락으로 샐 수도 없을 만큼 많이 출판되며 저작권 침해 문제까지 야기되었기 때문에 이런 상황을 규제하고자 생긴 이유입니다. 이런 저작권이라는 법은 앞으로도 계속 존재할 것이며, 블로그를 하는 입장에서도 조심해야 할 문제입니다.

 

픽사베이 Pixabay

 

저작권이 법적으로 보호가되는 부분이라 어떠한 글이나 사진과 같은 것들을 다운로드하여 이용하거나 상업적으로 사용할 때 굉장히 조심스러워해야 하는 부분이지만, 픽사베이 사이트는 다르답니다. 저작권 걱정을 안 해도 무료로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출처: 다음 포털에서 저작권 검색결과

 

픽사베이 사이트에서는 이런 중요시 해야 할 부분인 저작권이 없는 사진들이라고 설명되어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해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픽사베이 사이트를 접속해보아 사진을 다운로드하는 방법까지 설명해 보이겠습니다.

 

픽사베이(Pixabay)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하는 방법

절대적으로 저작권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픽사베이에서는 이미지를 다운로드 하는 방법 또한 굉장히 간단하며 어려울게 없이 간편하기 까지 합니다. 저작권 없는 이미지를 무료로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서는 픽사베이 사이트에 접속을 먼저 해야 합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어떠한 포털 사이트에서도 '픽사베이' 또는 영어로 'pixabay'라고 검색한다면, 쉽게 찾아 접속할 수 있습니다.

 

픽사베이

 

다음 포털 검색창에서 픽사베이를 검색한 뒤 나오는 결과를 본다면 바로 아래 사이트 결과물로 '픽사베이'라는 이름에 홈페이지 바로가기가 나타납니다. '픽사베이'를 선택해준다면 바로 픽사베이 사이트 즉, 픽사베이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픽사베이

 

픽사베이 사이트를 소개하자면, 백터 그래픽과 여러가지 사진, 무료 이미지 그리고 일러스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제공하는 모든 사진들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저작권이 없는 부분은 제일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픽사베이 메인 화면

 

픽사베이 사이트에 접속을 했다면 무료 이미지라는 문구와 함께 검색창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제일 상단을 본다면 로그인이라는 탭이 있지만, 로그인을 꼭 하지 않아도 본인이 원하는 이미지를 검색해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픽사베이 검색창

 

픽사베이 사이트를 처음 접속한 사람도 알아볼 수있는 검색창이 상단 중앙에 배치되어있습니다. 그 검색창을 통하여 본인이 원하는 이미지의 주제를 검색어로 입력해주어 검색을 해야합니다. 생각이 안난다면 검색창 아래 인기 있는 이미지 또한 추천 받아 볼 수 있으니 참고해본다면 더 좋은 퀄리티에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볼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게다가 타 사이트와 다르게 한국어로 검색이 가능하기에 굉장히 유용하고 쉽게 검색창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픽사베이 거북이 검색

 

픽사베이 검색창을 통하여 '거북이'를 검색해 본 결과 위 이미지에 보이는 바와 같이 굉장히 좋은 퀄리티에 사진(이미지)을 찾았습니다. 제일 오른쪽 상단에는 사진을 업로드한 사람의 아이디와 이름이 보이며, 바로 아래 '무료 다운로드'라는 초록색에 버튼이 있습니다. 무료 다운로드를 선택해 준다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픽사베이 무료 다운로드

 

팍사베이에서 저작권 없이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볼 수 있는 이미지는 JPG파일로 통일되어 있으며 사진의 크기 즉, 사이즈를 골라 더욱더 화질이 좋은 이미지로 다운로드하여볼 수 있습니다. 참고해야 할 점은 픽사베이는 무료라고 했지만, 딱 한 가지 유료인 부분은 최고 화질로 다운로드할 때입니다.

이 부분은 굉장히 부분적인 유료 서비스이며, 개인적으로는 굳이 바로 아래 등급 화질로 다운로드하여도 좋은 화질이기 때문에 이용하지 않아도 무관하다고 느낍니다.

 

픽사베이 다운로드 로봇이 아닙니다.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를 진행할 때 물어보는 것 중 하나입니다. 로봇이 아니기 때문에 당연히 체크를 한 뒤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이 부분 또한 마음에 드는 이유가 다른 타 사이트에서는 이미지를 고르거나 조금 더 복잡한 인증이 필요하지만 여기서는 고작 체크만 하면 되는 부분이라 굉장히 편리합니다.

 

최고 해상도는 로그인 필수

 

로그인이 없어도 이미지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었지만, 왜 로그인이 있나 했더니 최고 해상도 이미지를 다운로드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한 부분이었기 때문이었습니다. 물론 로그인을 한다는 말은 부분 유료 서비스라는 이야기로 보면 되겠습니다.

 

다운로드 완료

 

다운로드가 완료된다면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이미지 다운로드하는 순서는 없이 끝이 났습니다. 이제는 다운로드한 사진을 어디서든지 사용을 해주면 되겠습니다. 저작권도 없고 이미지 다운로드가 무료이고 게다가 이미지 화질 퀄리티까지 최고다 보니 굉장히 인기 있는 유용한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입니다.

 

다운로드 받은 거북이 이미지

 

픽사베이에서 무료 다운로드를 이용한 저작권 없는 이미지 '거북이'입니다. 화질도 좋고 퀄리티도 우수합니다. 앞으로 블로그를 꾸려나가는데 많은 이용과 좋은 이미지를 얻어 다양한 내용을 선사하고 표현할 것 같습니다.

 

마무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에서는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를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저작권에 관련된 내용부터 픽사베이 접속 그리고 픽사베이에서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방법까지 알아보니 유용한 정보라고 느꼈을까요? 만일 그렇다면 만족합니다. 다음부터는 조금 더 유용하고 누군가에게는 알게 모르게 조금이라도 더 도움이 되는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본인이 판단하에 위와 같은 유용한 정보를 앞으로 더 보고 싶다면 구독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언제든지 필요하다면 좋은 정보를 꺼내 볼 수 있습니다.

좋아요는 사랑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