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스타그램] 인스타 줄바꾸기 방법 아이폰, 갤럭시 모두 해결

본문

반응형

[인스타그램] 인스타 줄바꾸기 방법 - 아이폰, 갤럭시 모두 해결

 

[인스타그램] 인스타 줄바꾸기 방법 아이폰, 갤럭시 모두 해결

  인스타그램, 보통은 짧게 인스타라고 불리며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 등의 게시물을 쉽게 업로드할 수 있는 대표 SNS입니다. 현재 대한민국 남녀노소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누구나 이용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 인스타그램, 이 어플로 게시물을 업로드할 때 누구나 한 번쯤은 무조건 고민해봤겠지 하고 생각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인스타그램] 인스타 줄바꾸기'입니다. 게시물을 올릴 때 보통 게시물에 대한 짧거나 혹은 길게 설명을 적고자 하는 문장이 있기 마련인데, 작은 화면에 책처럼 줄줄이 이어쓰기보단 보기 좋게 한 줄 쓰고 엔터 치고를 할 수 없기에 어떻게 하면 가능할까, 왜 안되지? 하며 답답함을 호소하고 고민해본 적 분명 있을 겁니다.

저는 SNS를 평소에 하지 않았지만 최근에 블로그 홍보를 위해 시작했습니다. 평소에 SNS를 안 해서 그런 탓인지 위에 언급한 바와 같이 인스타그램에 게시물을 업로드하려고 사진을 선택하고 글을 작성하는데 인스타 줄 바꾸기가 되지 않아 "원래 안 되는 건가?", "내가 바본가?" 하며 답답함과 궁금함으로 시간을 낭비한 적이 있었습니다. 물론 결론적으로는 방법을 찾아 해결하긴 했지만 그때의 답답함에 기억 때문인지 인스타 줄 바꾸기 방법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저처럼 최근에 인스타그램을 시작해 인스타 줄바꾸기를 모르는 사람들 혹은 오래전부터 인스타를 해왔지만 게시물을 업로드할 때 줄바꾸기가 되지 않아 아직까지 답답해하는 사람들이 분명히 있을 겁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 알아두면 좋은 정보-몰랐던 사실에서 [인스타그램] 인스타 줄바꾸기 방법 게다가 아이폰과 갤럭시 모두 해결 가능한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아이폰에서만 되는 기능일 수 있습니다.(휴대폰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혹여나 아이폰이 아닌 다른 스마트폰에서도 가능하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두 번째 방법은 아이폰도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를 통한 방법입니다.

 

1. [인스타그램] 인스타 줄바꾸기 방법 아이폰

아이폰 8 plus

잡담이지만, 제 휴대폰이 아이폰 8 plus 이기 때문에 이미지를 아이폰 8 plus로 해보았습니다.

[인스타그램] 인스타 줄바꾸기 방법 아이폰 편입니다. 집중해서 봐주세요. 따로 사용하는 어플이나 사이트가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너무나도 쉽고 간편하게 누구나 할 수 있으며, 이 방법을 알고 난 후에는 정말 "아 이렇게 쉬웠어?" 하며 여태 인스타 줄바꾸기를 할 줄 몰라 쩔쩔매던 지난날에 자신이 떠올라 얼굴이 붉어질 수 있습니다.

오늘 이 글을 발행한 뒤 인스타에 업로드할 사진입니다. 인스타 줄바꾸기라는 제목의 배너입니다. 인스타에서 보다가 여기로 넘어오신 아이폰 구독자분들 보니 반갑습니다. 자 이제 다음을 눌러 넘어가 볼까요?

설명 입력란에 원하는 글을 작성해 주세요. 아직까지는 별거 없답니다. 편하게 작성하신 후 엔터를 치고 싶다면 그 상태로 스톱!                  (절대로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안 된답니다.)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넘어가세요.

위 이미지를 보시다시피 아이폰은 자판기가 저렇게 생겼답니다. 본인의 아이폰이 8 plus가 아니어도 따로 자판기 어플을 다운로드하지 않았다면 기본 자판기는 저렇게 생겼을 것입니다.

왼쪽 이미지부터 보자면, 엔터를 치고 싶은 글에서 아무 키도 누르지 않은 상태로(절대 스페이스를 누르면 안 됩니다. 줄바꾸기가 되지 않아요.) 좌측 하단에 '123'이라고 적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렇다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은 자판기 형태로 넘어간답니다.

그 상태로 우측 하단에 엔터처럼 생긴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그 버튼을 이용하여 줄을 바꿔주면 인스타 줄바꾸기 방법 완료!

너무 쉽고 간편하지 않나요? 혹은 이미 저렇게 했는데 줄바꾸기가 안되신다면 줄 바꾸기 전에 스페이스나 이모티콘 등을 사용해서 줄 바꾸기가 되지 않으셨을 것입니다. 저도 여러 번에 실험 시도 끝에 이제는 완벽하게 할 줄 알게되었습니다. 한번이 아닌 여러번 해봐야 더 자세히 인스타 줄 바꾸기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알게 되니 몇 번에 연습이 조금 필요하답니다.

인스타 줄바꾸기 완성

보통 하이픈(_) 이렇게 생긴 부호를 써서 인스타그램 게시글에서 줄바꾸기를 이용했을 텐데, 그것도 나름에 방법이라고 생각하지만, 글 외관상 이뻐 보이지가 않고 너무 거슬려 보이지 않으셨나요? 사실 저도 처음에는 저런 방법으로 줄을 바꾸곤 했지만 개인적으로 깔끔한 게 좋아서 하이픈을 없애고 싶었어요. 

이상 [인스타그램] 인스타 줄바꾸기 아이폰 편이었습니다.

 

2. [인스타그램] 인스타 줄바꾸기 방법 갤럭시

갤럭시 S10 plus

잡담이지만, 저는 현재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지만 다음 휴대폰은 갤럭시를 꼭 써보고 싶은 생각이 점점 들곤 한답니다.

[인스타그램] 인스타 줄바꾸기 방법 갤럭 시편입니다. 집중해서 봐주세요. 갤럭시는 위 아이폰에서 엔터 모양의 버튼이 안된다는 제보가 들어왔기에 사이트를 이용한 인스타 줄 바꾸기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오보 일지 모르니 갤럭시 또한 아이폰과 같은 방법으로 엔터 모양의 버튼을 찾아 갤럭시 스마트폰 유저분들은 꼭 한번 시도해 보세요. 저는 아이폰 유저라 직접 실험해볼 수 없었습니다. 가능하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갤럭시처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 아이폰처럼 엔터를 찾았는데 눌러도 소용이 없다 하신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시도해보세요!

우선 사이트를 하나 소개하겠습니다. '인스타블랭크'라고하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여 인스타 게시물 설명란에 줄바꾸기를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곳입니다. 링크를 걸어놓을 테니 간편하게 방문해보세요.

 

인스타공백닷컴 - 인스타그램 줄바꾸기

작성후 '줄바꾸기 자동 변환' 버튼 클릭 Clear

instablank.com

위 링크로 방문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의 사이트 메인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인스타블랭크 메인화면

인스타 블랭크 메인화면에서 인스타 줄바꾸기를 실행할 건데요. 위 이미지를 보시다시피 상단에 '텍스트'라는 카테고리가 보이실 겁니다. 그걸로 설정을 한 뒤 중간 내용을 입력하는 박스에 원하는 글귀를 적어주세요.

위와 같이 중간 텍스트 박스에 내용을 입력한 후 하단 '줄 바꾸기 자동 변환'을 누른다면 결과 탭으로 넘어간답니다.

이렇게 'copy'라는 버튼을 눌러준 후 인스타 게시물로 들어가 붙여 넣기를 한 후 게시물을 발행한다면, 인스타 줄 바꾸기가 완료되었습니다.

참고로 위 방법은 '줄바꾸기 자동 변환'버튼을 누른 후 변환된 텍스트는 불러오기 코드로 PC나 스마트폰 등에서 60분간 자유롭게 불러오기가 가능합니다. 즉, 60분 후에는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물론 복사해놓고 바로 게시물 업로드를 한다고 봐도 무방하니 딱히 신경 쓰지 않아도 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넘어가세요.

왼쪽 이미지와 같이 인스타블랭크 사이트에서 'copy'를 눌러 복사한 글귀가 붙여 넣기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살포시 붙여 넣기를 눌러주신다면 오른쪽 이미지처럼 아까 작성한 글이 그대로 붙여 넣기가 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줄바꾸기 완성

아이폰과 다르게 사이트를 이용하여 인스타 줄바꾸기를 실행해 보였는데요. 직접 사이트를 방문하여해 보신다면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을뿐더러 나름대로 간편해서 사용하기 편할 것 같습니다. 휴대폰에 위 사이트 인스타 블랭크를 즐겨찾기 해놓고 사용하신다면 더욱더 시간도 단축되기도 하고 인스타 게시물에 줄바꾸기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무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 - 몰랐던 사실에서 [인스타그램] 인스타 줄바꾸기 방법 아이폰, 갤럭시 모두 해결 가능한 두 가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인스타를 통하여 사진과 동영상 등의 게시물을 올릴 때 설명란에 글을 쓸 때 현명하게 줄바꾸기를 이용하여 외관상 깔끔한 문장을 뽐내보세요!

관련 글

위 두 가지 인스타그램에 관련된 포스트는 인스타 게시물을 pc버전으로 올리는 방법 그리고

인스타그램 해시태그에 관한 모든 것이 정리되어있는 스타태그 사이트 소개 글입니다.

관심이 있다면 위 박스를 눌러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